2024 | 09 | 13
23.3℃
코스피 2,575.41 3.32(0.13%)
코스닥 733.20 2.17(0.3%)
USD$ 1,335.3 -0.6
EUR€ 1,479.6 -5.4
JPY¥ 921.8 7.4
CNH¥ 187.6 -0.0
BTC 78,391,000 252,000(0.32%)
ETH 3,185,000 19,000(0.6%)
XRP 760.5 32.9(4.52%)
BCH 445,400 4,750(-1.06%)
EOS 671.5 5.5(0.83%)
  • 공유

  • 인쇄

  • 텍스트 축소
  • 확대
  • url
    복사

[CVS & Now] 세븐일레븐, ‘아침미소목장 우유생크림떡’ 2종 출시 등

  • 송고 2024.08.26 08:52 | 수정 2024.08.26 08:55
  • EBN 신승훈 기자 (shs@ebn.co.kr)

세븐일레븐, ‘아침미소목장 우유생크림떡’ 2종 출시


 ‘아침미소목장 우유생크림떡’ 2종 ⓒ세븐일레븐

‘아침미소목장 우유생크림떡’ 2종 ⓒ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은 제주도 지역명소인 아침미소목장에서 생산된 우유를 그대로 사용한 냉동 디저트 ‘아침미소목장 우유생크림떡’ 2종을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세븐일레븐은 지역 우수상품 활성화 정책으로 세븐셀렉트(PB) 브랜드 강화, 글로벌소싱, 캐릭터 마케팅과 함께 MD 혁신의 기본이 되는 주요 상품 추진 전략으로 삼고 관련 시장을 키워나가고 있다.


세븐일레븐이 선보인 상품은 아침미소목장 ‘딸기크림떡’과 ‘바나나크림떡’으로 아침미소목장 우유를 베이스로 각각 국내산 냉동딸기와 딸기 퓌레, 그리고 바나나 퓌레를 사용했다. 쫀득하고 얇은 떡 안에 생크림이 가득 들어있어 부드러우면서도 묵직한 식감을 느낄 수 있다. 냉동 디저트 상품인 만큼 더운 날씨에 아이스크림처럼 시원하게 즐길 수 있고 소용량으로 간편하게 취식하기 좋다.


세븐일레븐은 아침미소목장과 ‘지역 우수상품 동반 활성화’ 제휴를 맺고 지역농업인과 기업 간 연대를 계속해서 강화해나가고 있다. 아침미소목장은 국내 유일 자유 방목 동물복지 인증을 받은 목장이다.


세븐일레븐은 이번 우유생크림떡 출시에 앞서 지난 5월말 ‘아침미소목장 우유생크림빵’을 먼저 출시했다. ‘아침미소목장 우유생크림빵’ 출시 이후(5~7월) 전체 냉동 디저트 매출은 출시 이전(2~4월) 대비 30% 가까이 늘었다.


현재 제주도 지역 점포에선 아침미소목장에서 생산하는 요거트(3종)과 아이스크림(3종)을 지역 편의점 브랜드 중 유일하게 판매하고 있다. 세븐일레븐은 제주도에서만 판매되고 있는 아이스크림을 전국 운영 상품으로 확대하는 것도 추진하고 있다.


박대성 세븐일레븐 간편식품팀장은 “소비 트렌드 리더인 2030 세대들은 이색적 가치, 로코노미, 지역 맛집, 헬시 플레저 등의 키워드를 중심으로 소비시장을 움직이고 있으며 아침미소목장 디저트는 이러한 2030세대의 기호에 부합하는 상품”이라며 “앞으로도 지역 사회와 함께 동반성장하는 다양한 상품 혁신 활동을 통해 브랜드 가치를 높여나가겠다”고 말했다.


CU, 9월 개강 시즌 맞아 '압도적 간편식' 2탄 출시


압도적 간편식 2탄 ⓒCU

압도적 간편식 2탄 ⓒCU

CU가 올해 초 편의점 간편식의 혁신을 추진하며 선보인 ‘압도적 간편식’ 시리즈 1탄에 이어 9월 개강 시즌을 맞아 압도적 간편식 2탄을 전격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CU가 지난 3월 첫 출시한 압도적 간편식 시리즈는 크기, 중량, 품질 모든 측면에서 상품력을 극대화해 소비자들로부터 뜨거운 인기를 얻으면서 출시 약 반년 만에 누적 판매량 1500만 개를 돌파했다.


압도적 간편식 시리즈의 폭발적인 인기는 CU의 전체 간편식 매출까지 이끌고 있다. 실제로 해당 시리즈가 출시된 직후인 올해 3월 대비 지난달 CU의 간편식 전체 매출은 13.2% 증가한 반면 압도적 간편식 시리즈는 동기간 20.3% 증가했다. 이에 힘입어 올해(1~7월) 간편식 전체 매출 역시 전년 대비 33.2% 증가했다.


특히 CU는 해당 시리즈 중 도시락의 매출신장률이 32.8%로 김밥 24.3%과 주먹밥 20.7% 대비 상대적으로 높은 수요를 보였다. 이런 흐름 속에 CU는 지난 6월 압도적 시리즈 도시락 3종을 추가로 내놓기도 했다.


CU는 이달 27일부터 총 16종의 압도적 간편식 상품들을 순차적으로 출시하고 편의점 간편식의 초격차를 이어갈 방침이다.


압도적 간편식 2탄은 원재료부터 품질 업그레이드를 시도한 것이 큰 특징이다. CU가 이번에 내놓는 압도적 정식 도시락 3종은 얼리지 않아 육즙과 육질을 최상의 퀄리티로 즐길 수 있는 1등급 도드람 한돈 냉장육을 사용해 더 맛있는 도시락을 완성했다.


한돈 김치제육과 간장불백 도시락(각 5900원)은 기존 상품 대비 고기 반찬을 20% 증량해 푸짐한 한 끼를 즐길 수 있다. 한돈 왕돈까스 도시락(6900원)에는 큼지막한 사이즈의 1등급 한돈 등심을 바삭하게 튀겨낸 대형 돈까스를 올렸다.


개강 시즌에 안주용 도시락 상품들의 판매가 급증하는 매출 동향에 맞춰 안주 도시락(중화 깐풍기·양념마요치킨 각 9900원)도 준비했다. 순살 치킨 한 마리 분량인 최대 550g이 넘는 중량으로 높은 가성비를 자랑한다.


이 밖에도 주요 원재료의 토핑 구성을 2배씩 강화한 더블 비프 버거, 불새 버거를 비롯해 기존 제품 대비 내용물을 최대 25%까지 늘린 김밥과 삼각김밥을 선보인다. 압도적 두께의 두툼 샌드위치와 미트볼, 베이컨 까르보나라, 새우 아라비아따 파스타 3종까지 다양한 구성으로 내놓는다.


정재현 BGF리테일 간편식품팀장은 “최근 외식 물가 인상이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고객들에게 합리적인 가격에 높은 품질을 즐길 수 있는 간편식 상품들을 준비했다”며 “CU는 앞으로도 고객들의 다양한 의견을 반영해 기존에 없던 새로운 콘셉트의 제품들을 선보이며 편의점 간편식의 수준을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시황

코스피

코스닥

환율

KOSPI 2,575.41 3.32(0.13)

코인시세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

비트코인캐시

이오스

시세제공

업비트

09.13 19:59

78,391,000

▲ 252,000 (0.32%)

빗썸

09.13 19:59

78,409,000

▲ 226,000 (0.29%)

코빗

09.13 19:59

78,350,000

▲ 203,000 (0.26%)

등락률 : 24시간 기준 (단위: 원)

서울미디어홀딩스

패밀리미디어 실시간 뉴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