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 09 | 13
23.3℃
코스피 2,572.09 58.72(2.34%)
코스닥 731.03 21.61(3.05%)
USD$ 1,335.3 -0.6
EUR€ 1,479.6 -5.4
JPY¥ 921.8 7.4
CNH¥ 187.6 -0.0
BTC 78,529,000 749,000(0.96%)
ETH 3,178,000 15,000(0.47%)
XRP 757.1 32.2(4.44%)
BCH 448,600 7,150(-1.57%)
EOS 671.1 4.1(0.61%)
  • 공유

  • 인쇄

  • 텍스트 축소
  • 확대
  • url
    복사

[금융 & NOW] 금융산업공익재단, 북한이탈주민 취업·자산형성 지원 등

  • 송고 2024.08.23 11:49 | 수정 2024.08.23 11:51
  • EBN 김남희 기자 (nina@ebn.co.kr)

22일 금융산업공익재단 회의실에서 진행된 '북한이탈주민 취업촉진·자산형성 지원사업' 협약식에서 박준식(왼쪽) 금융산업공익재단 이사장과 조민호 남북하나재단 이사장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제공=금융산업공익재단]

22일 금융산업공익재단 회의실에서 진행된 '북한이탈주민 취업촉진·자산형성 지원사업' 협약식에서 박준식(왼쪽) 금융산업공익재단 이사장과 조민호 남북하나재단 이사장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제공=금융산업공익재단]

금융산업공익재단(이사장 박준식)은 남북하나재단과 ‘북한이탈주민 취업촉진·자산형성 지원사업’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북한이탈주민의 취업과 창업 지원을 통해 경제적 자립을 지원하고, 금융 자산 형성 및 금융 프로그램 운영 등을 통해 한국 내 생활에 원활하게 적응할 수 있도록 돕는 게 목표다.


2022년부터 2년간 진행해 왔으며 올해부터는 공모를 통해 새로 선정된 남북하나재단이 총 4억5000만원의 예산으로 수행해 나갈 예정이다.


사업대상자를 선별해 ▷직업훈련 및 자격증 취득 30만원 ▷면접 활동 최대 21만원 ▷창업 컨설팅 50만원 ▷취업 성공 축하금 50만원 ▷매월 10만원 또는 20만원 적금가입시 적립액의 20% 최대 3년간 응원매칭 ▷금융 컨설팅 등 각종 교육 활동을 병행해 제공한다.


박준식 금융산업공익재단 이사장은 “시장경제 경험의 차이 및 취업과 금융 정보 부족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북한이탈주민이 많다”며 “이번 사업을 통해 한국 사회에서 안정적인 정착을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번 사업 관련 자세한 사항은 금융산업공익재단과 남북하나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하나은행

ⓒ하나은행

하나은행(은행장 이승열)은 하나원큐 '머니드림' 캠페인이 금융권 최초로, '2024 에피 어워드 코리아(Effie Award Korea)‘에서 '브랜드 콘텐츠, 엔터테인먼트‧경험 마케팅-브랜드 콘텐츠 및 엔터테인먼트 : 제품' 부문 금상을 포함한 총 5개 부문의 본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에피'는 1968년 미국에서 시작해 세계 125개국에서 시행되는 세계적 권위의 시상식으로, 매년 최고의 퍼포먼스 마케팅 캠페인을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올해로 11주년을 맞은 '에피 어워드 코리아'에는 국내 최고의 마케팅 기획 및 제작자, 디지털‧미디어‧PR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약 100여명의 전문가들이 심사위원으로 참여해 올 한해 최고의 퍼포먼스 마케팅 캠페인을 발탁했다.


하나은행은 지난 22일 부산 벡스코(BEXCO)에서 개최된 시상식에서 하나원큐 『머니드림』 캠페인을 통해 ▲브랜드 콘텐츠, 엔터테인먼트‧경험 마케팅-브랜드 콘텐츠 및 엔터테인먼트 : 제품 부문 금상 ▲금융, 보험‧증권 부문 은상 ▲긍정적 변화-환경 : 브랜드 부문 은상을 수상함과 동시에, 최고의 성과를 낸 브랜드와 마케터에게 주어지는 특별상인 ▲올해의 브랜드상 ▲올해의 마케터상을 받으며 총 5개 부문의 본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이번 수상은 '에피 어워드 코리아'에서 하나은행이 은행권을 넘어 금융권 최초로 금상과 은상을 동시 수상한 점에서 큰 의미가 있으며, '머니드림' 캠페인을 통해 버려지는 폐지폐로 베개를 제작해 손님께 돈 기운을 전달하고, 환경보호에도 동참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는 점에서 '머니드림'의 창의성과 진정성을 인정받았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손님께 행운이 깃든 돈의 기운을 전하고, 사회에 선한 영향력도 전파할 수 있는 '머니드림' 캠페인의 창의성과 진정성이 결실을 맺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많은 손님이 공감하고 즐길 수 있는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이어 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머니드림' 캠페인은 세계적인 디자인 공모전인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Red Dot Design Award)'와 글로벌 디지털 영상 광고제인 '유튜브 웍스 어워드(YouTube Works Award)'에서 대상을 수상하는 등 국제적으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시황

코스피

코스닥

환율

KOSPI 2,572.09 58.72(2.34)

코인시세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

비트코인캐시

이오스

시세제공

업비트

09.13 04:59

78,529,000

▲ 749,000 (0.96%)

빗썸

09.13 04:59

78,576,000

▲ 733,000 (0.94%)

코빗

09.13 04:59

78,540,000

▲ 964,000 (1.24%)

등락률 : 24시간 기준 (단위: 원)

서울미디어홀딩스

패밀리미디어 실시간 뉴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