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 09 | 13
23.3℃
코스피 2,575.41 3.32(0.13%)
코스닥 733.20 2.17(0.3%)
USD$ 1,335.3 -0.6
EUR€ 1,479.6 -5.4
JPY¥ 921.8 7.4
CNH¥ 187.6 -0.0
BTC 78,255,000 54,000(0.07%)
ETH 3,183,000 15,000(0.47%)
XRP 762.2 34.8(4.78%)
BCH 444,000 5,850(-1.3%)
EOS 671.5 6.4(0.96%)
  • 공유

  • 인쇄

  • 텍스트 축소
  • 확대
  • url
    복사

LGU+, 도쿄 시부야109서 ‘무너’ 팝업스토어 운영

  • 송고 2024.08.26 09:00 | 수정 2024.08.26 09:00
  • EBN 연찬모 기자 (ycm@ebn.co.kr)

ⓒLG유플러스

ⓒ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는 IP 플랫폼 스타트업 이너부스와 함께 일본 도쿄 중심부에 위치한 쇼핑몰 시부야109에서 팝업스토어를 열고, 오는 31일까지 대표 캐릭터 ‘무너’ 굿즈를 선보인다고 26일 밝혔다.


LG유플러스는 시부야109 8층에 팝업스토어를 열고 무너 굿즈 75종을 선보인다. LG유플러스가 일본에서 무너를 선보인 것은 △지난해 11월 오사카 ‘아베노 큐즈몰’ △올해 4월 오사카 ‘미오몰’ △7월 ‘도쿄 라이선싱 페어’에 이어 이번이 네 번째다.


일본 캐릭터 시장은 2022년 기준 약 22조7637억원으로 전 세계에서 가장 큰 시장으로 꼽힌다. LG유플러스는 무너를 글로벌 캐릭터로 육성하기 위해 일본에 팝업스토어를 오픈했다.


일본에서의 성과도 고무적이다. 지난해와 올해 두 차례에 걸쳐 오픈한 팝업스토어에는 15만명 이상이 방문했다. 올해 초에는 일본 현지 올해 초엔 IP 거래 에이전트 ‘인투 코퍼레이션’과 라이선싱 수출 계약을 맺고 현지화된 굿즈 판매를 시작했다.


또 현지 제조사와 올 하반기 일본에서 직접 굿즈를 제작하기 위한 라이선싱 계약도 협의하고 있다.


LG유플러스는 미국과 일본 등 글로벌 시장에 진출해 고객의 반응을 분석하고 굿즈 품목을 지속 늘려 나갈 계획이다. 무너를 활용한 굿즈는 2021년 디자인 문구∙소품 100여종에서 패션잡화와 홈리빙, 인테리어 소품 등 품목이 확대되며 2024년 200여종으로 약 2배 늘었다.


김다림 LG유플러스 IMC담당은 “무너의 독특한 디자인과 개성 있는 스토리를 앞세워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설 계획”이라며 “특히 일본 시장에서는 현지화와 리테일 입점이 최우선 과제인 만큼 이번 팝업스토어를 기반으로 다양한 리테일 채널 입점과 라이선싱 중심으로 기회를 모색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시황

코스피

코스닥

환율

KOSPI 2,575.41 3.32(0.13)

코인시세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

비트코인캐시

이오스

시세제공

업비트

09.13 20:08

78,255,000

▲ 54,000 (0.07%)

빗썸

09.13 20:08

78,311,000

▲ 142,000 (0.18%)

코빗

09.13 20:08

78,348,000

▲ 173,000 (0.22%)

등락률 : 24시간 기준 (단위: 원)

서울미디어홀딩스

패밀리미디어 실시간 뉴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