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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클라우드, 새 고객사는 컬리…비즈니스 민첩성 '강화'

  • 송고 2023.01.04 10:42 | 수정 2023.01.04 10:43
  • EBN 진명갑 기자 (jiniac@ebn.co.kr)

데이터 분석해 의사결정 반영

ⓒ구글 클라우드

ⓒ구글 클라우드

구글 클라우드는 마켓컬리 운영사 컬리와 데이터 플랫폼을 구축 및 협력에 나선다고 4일 밝혔다.


컬리는 수도권·충청권 기준 밤 11시까지 주문한 상품을 다음 날 아침까지 배송하는 시스템을 갖췄다.


컬리는 최근 데이터를 빠르게 분석하고, 이를 의사결정에 활용하기 위해 데이터 플랫폼을 구글 클라우드 빅쿼리(BigQuery)로 이전 구축했다.


컬리는 이번 이전 구축을 통해 빠르게 대용량 데이터를 분석하는 빅쿼리의 강력한 속도와 성능을 바탕으로 물류 프로세스 최적화는 물론 상품 검색, 가격 조정, 마케팅 프로모션 등 다양한 영역에서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을 가속화해 운영 효율성과 비즈니스 민첩성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또 커뮤니케이션 및 협업 툴로 사용해오던 구글 워크스페이스(Google Workspace)와 빅쿼리를 연동해 보다 폭넓게 데이터를 활용하는 길을 열었으며, 비즈니스 인텔리전스(BI) 플랫폼 루커(Looker)와 통합 또한 긍정적으로 검토 중이다.


이춘오 컬리 데이터플랫폼 팀장은 "구글 클라우드의 뛰어난 속도와 확장성을 바탕으로 컬리의 기술 과제들을 비용 효율적으로 풀어나갈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구글 클라우드와 긴밀히 협업하며 리테일 테크 기업으로서 입지와 역량을 더욱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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