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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네시스 EQ900 출시 임박-2] 성능과 가격은? "역동적 젊은 CEO"

  • 송고 2015.12.07 08:10 | 수정 2015.12.07 08:41
  • 박용환 기자 (yhpark@ebn.co.kr)

3가지 파워트레인 '사장님 차' 안락함, '젊은 CEO' 역동성 등 두루 소화

가격 7000만원대 초반부터 1억원대 중반까지 예상

제네시스 브랜드론칭 현장 정의선 부회장ⓒ현대자동차

제네시스 브랜드론칭 현장 정의선 부회장ⓒ현대자동차

제네시스 EQ900은 기존의 에쿠스가 가지고 있던 무게감과 함께, 젊음의 역동적 이미지를 더 했다.

소위 ‘사장님 차’라는 뒷자리에 앉아 있는 중후한 중년의 이미지에서 직접 운전하는 젊은 CEO의 이미지도 아우르고 있다.

이 때문에 차의 성능도 기존 에쿠스하고는 달라졌다.

새로 추가된 람다 3.3 V6 터보 엔진에는 트윈터보가 적용됐다. 응답성과 출력이 향상된 람다 3.3 V6 터보 엔진은 최고 출력 370마력, 최대토크 52.0kg.m에 달한다. 해외 동급 터보 엔진보다도 뛰어난 성능을 갖추고 있으며, 기존 보다 효율적이면서도 역동적인 주행이 가능하다.

람다 3.3 V6 터보 엔진 탑재 모델의 특징은 쇼퍼드리븐 카(전담 기사가 주로 운전하는 차)로만 각광받았던 기존 초대형 럭셔리 세단의 단점을 보완하고 운전자가 운전의 재미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는 점이다.

EQ900의 파워트레인은 △람다 3.3 V6 터보 엔진을 포함해 △람다 3.8 V6 엔진 △타우 5.0 V8 엔진 등 세가지로 출시된다.

고속 주행 감성과 부드러운 승차감을 제공하기 위해 신개념 서스펜션인 HVCS(Hyundai Variable Control Suspension)가 적용됐다.

기존 전자제어 서스펜션은 승차감과 조종안정성을 동시에 개선하기 어려웠지만, HVCS는 쇽업소버 내부에 유압을 독립적으로 제어할 수 있는 내장형 밸브가 적용돼 안락한 승차감을 유지하면서 조종안정성을 모두 만족시킬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제네시스 EQ900ⓒ현대자동차

제네시스 EQ900ⓒ현대자동차

현대차는 HVCS 개발 과정에서 국내에 존재하는 대부분 유형의 도로 상태를 돌아보며 테스트를 진행했다.

특히 경쟁사 플래그십 차량보다 국내 도로환경에서 차별화된 승차감을 구현하기 위해 국내 도로에 많은 방지턱, 요철 등과 같은 험노면에서의 승차감을 더욱 보강해 개발했다.

또한 HVCS에는 샤시통합제어 기능을 포함하고 있어, 고속선회나 장애물 긴급 회피 상황에서도 정밀한 서스펜션 감쇠력 제어기술을 통해 보다 안전하게 차체를 보호한다.

아울러, 2세대 제네시스에 적용돼 호평을 받았던 전자식 상시 4륜 구동시스템 ‘H-TRAC(에이치트랙)’을 적용했다. 동절기 눈길 및 악천후 운전시에도 뛰어난 주행성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했다.

EQ900에는 운전자의 운전 성향에 따라 스마트(Smart) / 에코(Eco) / 스포츠(Sport) / 인디비쥬얼(Individual) 등 4가지 운전 모드를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제네시스 브랜드 관계자는 "제네시스 브랜드의 시작을 알릴 'EQ900'는 국내 소비자들에게 그 동안 경험할 수 없었던 최상의 만족을 드릴 것"이라며 "향후 초대형 세단뿐 아니라 대형 세단, 중형 세단, SUV, 스포츠 쿠페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라인업을 구축해 대한민국 대표 럭셔리 브랜드로서 고객 감동을 실현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가격은 기존 에쿠스의 가격을 고려하면, 3.8과 3.3 프리미엄 사륜 모델은 7000만원대 초반에서부터 시작될 것으로 보인다. 5.0 모델은 1억원대 초반, 리무진은 1억원대 중반으로 형성될 것으로 예상된다.

현대차 관계자는 “정확한 가격은 출시와 함께 공개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제네시스 EQ900 제원표ⓒ현대자동차

제네시스 EQ900 제원표ⓒ현대자동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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