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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험 & NOW] 푸본현대생명, 고객 맞춤형 ‘건강보험 마이픽’ 출시

  • 송고 2024.08.14 14:53 | 수정 2024.08.14 15:01
  • EBN 박소희 기자 (shpark@ebn.co.kr)

ⓒ푸본현대생명

ⓒ푸본현대생명

푸본현대생명, 고객 맞춤형 건강보험 ‘건강보험 마이픽’ 출시


푸본현대생명이 고객 맞춤형 건강보험 ‘푸본현대 건강보험 마이픽 무배당/해약환급금 미지급형’ 상품을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푸본현대 건강보험 마이픽’은 고객이 직접 보장내용을 맞춤 설계할 수 있는 DIY(Do It Yourself)형 상품으로 3대 주요 질병인 암, 뇌혈관질환, 허혈성심장질환을 보장하는 핵심특약으로 구성돼 있다.


3대 질병의 진단, 치료, 통원 등 다양한 특약을 고객 니즈에 맞게 조립설계 가능하며 3대 진단의 경우 고객의 생애주기를 고려해 가입 10년 후의 보장금액을 최대 5배까지 체증 설계가 가능하다.


선택특약을 통해 5대 주요암 및 2대 질병으로 진단 후 생존시에는 매월 생활자금을 최대 5년간 보장받을 수 있다.


‘푸본현대 건강보험 마이픽’ 은 보험료 납입기간 중에 해지하는 경우 해약환급금이 없기 때문에 ‘표준형’ 건강보험보다 낮은 보험료로 가입할 수 있으며 과거병력이 있더라도 간편가입으로 가입이 가능하다.


간편가입은 유병력자나 연령이 높은 고객도 보험에 가입할 수 있도록 일반가입에 비해 보험가입 절차를 간소화했다.


‘푸본현대 건강보험 마이픽’ 의 보장기간은 90세 만기와 종신으로 구분되고 보험료 납입기간은 10년납, 15년납, 20년납, 30년납으로 선택할 수 있다.


푸본현대생명 관계자는 "'푸본현대 건강보험 마이픽'은 누구나 걱정하는 암, 뇌혈관질환, 허혈성심장질환을 보장하는 핵심특약으로 구성돼 있다"며 "다양한 특약 선택을 할 수 있어 고객의 니즈에 맞는 맞춤형 보장설계 뿐 아니라, 생애주기를 고려하여 보장금액까지 맞춤 설계가 가능한 상품"이라고 말했다.


한화생명, 무더위 속 땀 흘리는 영업현장과의 상생


한화생명이 폭염 속에서도 고객을 위해 현장에서 땀 흘리는 FP들을 찾아가 응원하는 The H-카페를 진행하고 있다.


‘The H-카페’ 방문 이벤트는 아침과 점심시간에 각 지역단과 사업단의 지점장이 직접 이동식 카페에서 FP들에게 간식을 제공하는 행사다.


한화생명은 말복인 14일 오전 ‘The H-카페’ 방문 이벤트의 일환으로 한화생명금융서비스 인천지역단 영업현장을 방문해 FP들에게 음료와 간식을 전달하고 감사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한화생명의 자회사인 한화생명금융서비스와 한화라이프랩, 피플라이프, GA, 콜센터 등 전국 109개 영업현장을 찾아간다. 약 2만9000여 명의 FP들에게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KB라이프생명, 상생의 가치를 더한 KB라이프 파트너데이 개최


KB라이프생명은 지난 13일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키움 히어로즈와 기아 타이거즈 경기에 임직원과 고객을 초청해 진행한 ‘2024 KB라이프 파트너데이’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14일 밝혔다.


‘KB 라이프 파트너데이’는 8년째 함께하고 있는 KB라이프생명과 키움히어로즈의 파트너십 행사의 일환이다. 이번 행사에 KB라이프생명은 임직원뿐만 아니라 온라인보험 신규 고객, KB STAR WM 우수고객, 비즈니스 파트너 등 500여 명을 초청해 열띤 응원을 함께 하는 축제의 장을 마련했다.


KB라이프생명은 ‘KB 하이파이브평생연금보험 무배당’ 신규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KB라이프 파트너데이’ 행사 초청 이벤트를 진행했으며, 가입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시구 기회를 제공해 특별한 경험을 선사했다. 고객의 시구에 임직원이 시타와 시포로 나서 함께했으며 고객이 던지는 소중한 목소리를 회사는 언제든지 귀 기울이고 응답한다는 소통의 메시지를 담았다.


KB라이프생명은 국민과 함께 성장하는 KB금융그룹의 상생 가치를 실천하기 위해 다채로운 이벤트도 마련했다. 프로야구 경기 관람 시 퀴즈 이벤트를 진행하고 정답을 맞춘 관람객에게 고척스카이돔 인근의 ‘KB마음가게’ 식사권을 경품으로 제공했다. KB마음가게는 손님들에게 착한 가격으로 따뜻한 한끼를 제공하는 소상공인을 모집해 가게 홍보영상과 소정의 지원금을 지원하는 KB금융그룹 상생 프로그램이다.


KB라이프생명 관계자는 “KB라이프생명을 아끼는 소중한 고객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달하고, 지역사회와 상생을 도모하고자 이번 파트너데이를 준비했다”며 “고객의 만족과 지역사회를 향한 상생의 가치를 최우선으로 해 고객과 함께 성장하는 생명보험사가 되겠다”고 전했다.


교보생명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적극적 ESG경영


교보생명은 지난 한 해 동안의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 활동 성과를 담은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사람, 그리고 미래'를 발간했다고 14일 밝혔다.


2011년 생명보험 업계 최초로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한 교보생명은 매년 ESG경영 노력과 성과를 모든 이해관계자들과 책임 있게 공유하고 있다. 특히 신창재 교보생명 대표이사 겸 이사회 의장이 추구해온 ‘모든 이해관계자들과의 공동 발전 추구’라는 지속가능경영철학을 바탕으로 차별화된 ESG경영 기반을 일찍이 구축했다.


열네 번째인 이번 보고서는 ESG경영 흐름에 발맞춰 관련 정보 공시를 강화했다.


특히 환경부와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탄소저감과 친환경을 체험하고 소통하는 국민 축제인 '지구하다 페스티벌'을 개최한 내용과 '제29회 대한민국 환경교육 한마당 기념식'에서 환경교육 사회공헌 환경부 장관 표창을 수상한 내용 등을 담았다.


이와 함께 9회 연속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을 획득한 성과를 소개했다. CCM인증은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 관점에서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관련 경영활동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를 평가해 인증하는 제도다. 자립준비청년의 자립을 돕는 저축보험 상품인 '교보청년저축보험' 상품이 금융감독원에서 주관하는 '상생∙협력 금융상품' 우수사례로 선정돼 금융감독원 원장상을 수상한 내용도 보고서에서 다뤘다.


교보생명의 적극적인 ESG경영 활동도 눈에 띈다. 교보생명은 2022년 3월 ESG경영의 최고 의사결정기구인 지속가능ESG위원회를 이사회 산하에 신설했다. 이후 대표이사 및 주요 경영진으로 구성된 ESG 협의회와 현업 부서 조직장으로 구성된 ESG실무협의회를 정기적으로 개최함으로써 ESG 실행과제를 선정하고 실행력을 제고했다.


이밖에도 한국의 소비자보호 우수기업 선정, 업계 최고 신용등급 획득, 그룹 데이터 통합을 위한 인프라 구축, 그린경영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 준법∙윤리 교육 실시 및 윤리경영문화 확산 등의 성과도 보고됐다.


신 의장은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메시지에서 “교보생명은 '모든 이해관계자들의 공동발전 추구'라는 지속가능경영청학을 바탕으로 '이해관계자 중심 경영'을 추진해왔다"며 "교보생명은 변화하는 경영환경과 다각화된 경쟁구도에 대응하고 생존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혁신을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악사손해보험, 말복 맞아 폭염 취약계층에 여름철 먹거리 지원


악사손해보험이 말복을 맞아 등촌4종합사회복지관과 함께 관내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여름철 대표 식자재를 지원했다고14일 밝혔다.


악사손보는 지난13일 서울시 강서구 소재 등촌4종합사회복지관에 방문해 계절 특화 메뉴인 콩국수와 수박 등의 먹거리를 전달했다.이번 나눔 활동은 기록적인 무더위로 어려움을 겪는 어르신, 1인 가구 등 폭염 취약계층의 건강한 식생활을 지원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악사손보 관계자는 "기록적인 무더위가 이어지는 가운데 폭염 취약계층이 보다 건강하고 안전하게 여름을 나는데 보탬이 되고자 이번 먹거리 후원을 준비했다”며 "사회적 취약계층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활동을 이어가며 모두가 케어받는 더 나은 세상을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악사손보는 계절별로 지역 내 소외계층의 건강과 안전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올해 1월에는 겨울철 한파로 어려움을 겪는 여성한부모가정을 위해 각종 에너지 공과금과 난방용품 구입비를 후원하는'온(溫)맘 나눔'지원사업을 실시했다.


생명보험재단, 생명존중문화 알리는 'Love For Life 60초 영상제' 개최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이 생명존중문화 확산을 위한 ‘Love For Life 60초 영상제’를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올해로 2회째를 맞은 ‘Love For Life 60초 영상제’는 생명존중 가치 실현에 기여한 사회적 의인과 문화예술 콘텐츠 및 인물을 발굴해 시상하는 ‘생명존중대상 시상사업’의 콘텐츠 공모전이다. 작년 총 102건의 작품이 접수되며 큰 호응을 얻었고 올해도 작년과 동일하게 총 5건의 작품을 선정하고자 한다. 생명보험재단은 지난 2009년부터 생명을 살리기 위해 공헌한 공로자를 발굴해 포상하며 사회 전반에 생명존중 가치를 확산하기 위한 상찬 사업을 전개해왔다.


이번 ‘Love For Life 60초 영상제’는 생명을 존중하는 문화와 그 가치의 중요성을 조명하는 영상을 공모 받는다. 접수방법은 △저출생 △고령화 △자살예방 △정신건강 등 생명존중 가치의 다양한 측면을 60초 내외의 영상으로 제작해 개인 SNS 채널과 홈페이지에 제출하면 된다. 공모 기간은 8월 6일부터 10월 6일까지 약 두 달간이며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생명보험재단은 공모작 중 심사를 통해 대상 1명에게 500만 원, 최우수상 2명에게 각 300만 원, 우수상 2명에게 각 100만 원을 시상할 예정이다. 수상작은 11월 중 홈페이지 및 개별 통보를 통해 발표하며 자세한 사항은 공모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생명보험재단 이장우 이사장은 “생명보험재단은 생명존중을 주제로 하는 문화 콘텐츠 분야를 활성화해 생명존중의식이 더욱 널리 확산되고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며 “작년에 이어 올해도 많은 분들께서 다양한 영상물을 통해 세상을 한층 따스한 곳으로 만들어가는 데 힘을 보태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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