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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위드, 지출경비관리 서비스 출시

  • 송고 2020.11.18 17:35 | 수정 2020.11.18 17:39
  • EBN 강승혁 기자 (kang0623@ebn.co.kr)

모바일 앱 하나로 영수증 제출 및 법인카드 관리…경비지출 현황 한눈에 파악

고위드 지출관리 앱 이미지ⓒ고위드

고위드 지출관리 앱 이미지ⓒ고위드

스타트업을 위한 B2B 금융 솔루션 핀테크 기업 고위드는 기업 자산을 투명하고 쉽게 관리할 수 있는 '고위드 지출경비관리' 서비스를 웹과 모바일 앱을 통해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 서비스를 통해 고위드카드를 사용하는 스타트업의 임직원들은 경비 사용에 대한 지출결의서 대신 모바일 앱을 통해 결제한 내역에 사용 용도를 입력해 제출할 수 있다. 번거로운 결재 절차를 간소화해 관리자의 승인 결과를 바로 확인할 수 있다.


경비 관리자는 고위드 지출경비관리 웹을 통해 고위드 홈페이지에서 발급받은 모든 법인카드의 카드별 사용자를 지정하고 최신 결제 내역을 실시간으로 확인해 승인할 수 있다. 또한 카드 사용자가 제출한 지출 상세 내역에 댓글 달기 기능을 통해 사용자에게 질의가 가능하다. 특히 △카드별 △부서별 △사용자별 △용도별 경비지출 현황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다.


김항기 고위드 대표는 "고위드는 법인카드를 통해 스타트업에 신용을 제공하는 것에 끝나지 않고, 모든 기업이 가장 편리한 방식으로 투명하고 효율적인 지출 문화를 만들 수 있도록 돕고자 한다"며 "이에 고위드는 실시간 빅데이터 정보처리를 통해 고객사의 지출 데이터를 분석 후 비용 절감까지 제공하는 서비스를 내놓을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고위드카드는 스타트업을 위한 법인카드로 대표자 연대보증, 질권 설정, 연회비, 전월 실적이 필요 없는 '4무(無) 법인카드'다. 카드 신청일 기준 최근 2개월간 법인 예적금 은행 계좌에 잔고 5000만원 이상 보유 및 유지한 스타트업이라면 고위드 홈페이지에서 비대면으로 발급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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