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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PASS 스팸필터링’ 출시…안전한 통신 생활 이끈다

  • 송고 2024.07.23 09:15 | 수정 2024.07.23 09:17
  • EBN 연찬모 기자 (ycm@ebn.co.kr)

SK텔레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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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텔레콤은 최근 급증하는 스팸 메시지로부터 고객의 안전한 통신 생활을 지키기 위해 ‘PASS(패스) 스팸필터링’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


‘PASS 스팸필터링’은 SK텔레콤의 본인인증 서비스 앱 PASS에 별도 앱으로 제공되던 ‘T스팸필터링’ 서비스를 탑재한 것으로, PASS 앱 이용 고객은 별도 절차 없이 스팸 차단 서비스를 함께 이용할 수 있게 된다.


T스팸필터링은 2010년 SK텔레콤이 출시한 스팸 차단 무료 부가서비스 앱이다. 이용자 스스로 수발신을 원하지 않는 전화번호를 직접 차단 등록할 수 있고, 문자나 국번 기준은 물론 원하지 않는 문자열(패턴)도 등록 및 차단하는 것이 가능하다.


SK텔레콤은 2007년 업계 최초로 자체 스팸 필터링 시스템을 개발, 경찰청 및 한국인터넷진흥원(KISA)과 협력해 제공받은 신고 데이터를 기반으로 스팸 의심 메시지를 고객이 수신하기 전에 사전에 차단해주는 등 스팸 방지를 위한 노력을 지속해오고 있다.


‘PASS 스팸필터링’은 기존 T스팸필터링 서비스가 제공하는 차단 및 관리 기능에 더해 ‘키워드 추천’, ‘미끼 문자 AI탐지 알림 서비스’ 등 새로운 기능을 추가했다.


‘키워드 추천’은 신고된 스팸 문자 데이터를 바탕으로 스팸 메시지에 포함될 가능성이 높은 키워드를 추출해 고객들에게 제공함으로써 사전에 수신을 차단하게 돕는 서비스다. ‘미끼 문자 AI탐지 알림 서비스’는 피싱 범죄를 유도하는 미끼 문자를 사전에 탐지하고 고객에게 알람을 제공한다.


‘PASS 스팸필터링’ 이용을 원하는 고객은 스마트폰에 설치된 PASS 앱을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면 된다.


SK텔레콤은 AI 기술을 활용한 스마트 스팸 차단 기능, 피싱∙스미싱 의심 조회 기능 등 ‘PASS 스마트필터링’을 지속 고도화 할 계획이다.


오세현 SK텔레콤 Web3 CO담당은 “PASS 스팸필터링 서비스를 통해 스팸 차단서비스에 대한 접근성을 높여 고객의 의지에 따라 적극적인 스팸 차단이 가능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스팸 문자로 인한 고객의 피로도를 낮추고 안전한 통신 서비스 이용 환경을 만들기 위해 지속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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