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 09 | 19
23.3℃
USD$ 1,335.3 -0.6
EUR€ 1,479.6 -5.4
JPY¥ 921.8 7.4
CNH¥ 187.6 -0.0
  • 공유

  • 인쇄

  • 텍스트 축소
  • 확대
  • url
    복사

SSG닷컴, '아트' 카테고리 개편…"프리미엄 이미지 구축"

  • 송고 2023.05.18 09:40 | 수정 2023.05.18 09:42
  • EBN 신승훈 기자 (shs@ebn.co.kr)

신규 입점 추진…김환기 회고전 관련 굿즈 3종 판매

SSG닷컴 '갤러리' 카테고리 페이지 ⓒSSG닷컴

SSG닷컴 '갤러리' 카테고리 페이지 ⓒSSG닷컴

SSG닷컴이 아트(Art) 품목 경쟁력 강화를 위한 카테고리 개편에 나선다.


SSG닷컴이 최근 미술·공예품 카테고리 개편 작업을 마치고 18일부터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지난해 5월 '아트&크래프트(Art&Craft)' 전문관을 신설한 이래 미술·공예품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다.


SSG닷컴은 '가구·인테리어' 카테고리 내 별도의 '갤러리' 페이지를 신설했다. '아트&크래프트' 전문관에서 운영해 온 미술·공예품을 한데 모았다. 고객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서다.


'갤러리' 페이지 내 하위 카테고리도 △회화 △판화 △사진 △아트포스터 △조각·오브제 △아트굿즈 △탁상용 액자 △벽걸이 액자 등 총 8개로 세분화하기로 했다. 고객 니즈가 다양해지고 있는 점을 감안해 운영 전문성을 높이는 데 초점을 맞췄다.


이번 카테고리 개편을 기점으로 신규 상품 입점도 추진한다. 호암미술관이 이날부터 여는 김환기 회고전 '한 점 하늘_김환기 a dot a sky_kim hwanki'을 기념해 출시한 마그넷, 손수건 등 전시 굿즈 3종과 호암미술관 자체 굿즈 9종을 만나볼 수 있다.


'닐리리갤러리', '콜라스트', '엘디프' 등 신규 업체를 추가해 회화, 판화 구색을 늘린다. 오는 19일부터 28일까지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KCDF)에서 진행하는 '2023 공예주간' 기간에 맞춰 공예품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SSG닷컴이 아트 카테고리를 강화하는 이유는 실제 고객으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기 때문이다. 지난해 SSG닷컴의 미술품 매출은 전년비 60% 증가했다. 지난 4월 한 달간 관련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0% 성장했다. '리움 스토어(LEEUM STORE)' 등 신규 상품 입점에 따른 집객 효과가 나타난 셈이다.


현재 SSG닷컴이 취급하는 아트 상품 수는 3만1000개에 육박한다. 지난해 4월 '오픈갤러리', '아트앤에디션', '프린트베이커리', '그림닷컴' 등 8개 편집 브랜드 상품 1000종 판매를 시작으로 같은 해 9월에는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과 연계해 공예 작가 20여명의 공예품 200여 종을 추가로 들이기도 했다.


조현하 SSG닷컴 리빙MD팀 바이어는 "미술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점을 고려해 상품 차별화, 쇼핑 편의성 제고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앞으로도 타 플랫폼에서 찾아볼 수 없는 상품 입점을 확대하면서 프리미엄 이미지를 공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