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 09 | 21
23.3℃
코스피 2,593.37 12.57(0.49%)
코스닥 748.33 8.82(1.19%)
USD$ 1,331.8 0.8
EUR€ 1,486.2 6.6
JPY¥ 932.9 -1.5
CNH¥ 188.1 0.9
BTC 84,280,000 281,000(-0.33%)
ETH 3,417,000 11,000(0.32%)
XRP 779.7 3.9(-0.5%)
BCH 449,550 5,950(-1.31%)
EOS 692 5(0.73%)
  • 공유

  • 인쇄

  • 텍스트 축소
  • 확대
  • url
    복사

"쿠팡플레이 성장 무섭네"…9월 OTT앱 신규 설치 1등

  • 송고 2022.10.12 08:46 | 수정 2022.10.20 19:56
  • EBN 진명갑 기자 (jiniac@ebn.co.kr)

신작 공개·축구 국가대표 평가전 중계 효과…9월 전체 사용자 순위도 2등

쿠팡플레이가 지난 9월 국내 OTT 시장에서 가장 많은 다운로드 수를 기록했다.ⓒ와이즈앱·리테일·굿즈가

쿠팡플레이가 지난 9월 국내 OTT 시장에서 가장 많은 다운로드 수를 기록했다.ⓒ와이즈앱·리테일·굿즈가

쿠팡플레이가 지난 9월 추석시즌 동안 국내 OTT 시장에서 가장 많은 다운로드 수를 기록했다.


12일 시장조사업체 와이즈앱·리테일·굿즈가 공개한 자료에 따르면 쿠팡플레이는 지난 9월 총 61만건의 신규 설치 수를 기록했다. 해당 조사는 한국인 만 10세 이상 스마트폰 사용자(Android + iOS)를 표본으로 진행됐다.


쿠팡플레이 뒤를 이어 △넷플릭스 52만명 △디즈니+ 40만명 △티빙 35만명 △웨이브 21만명 △왓챠 16만명 △시즌 11만명 △U+ 모바일tv 6만명을 기록했다.


9월 OTT 가입 경쟁은 추석 시즌을 맞아 이어진 신작 공개가 주요 했다.


쿠팡플레이는 영화 △한산: 용의 출현 △비상선언 독점 공개와 축구 국가대표 친선 평가전 중계를 통해 신규 이용자를 확보했다. 넷플릭스는 오리지널 드라마 '수리남', 디즈니+는 오리지널 예능 '더 존: 버텨야 산다' 등의 신작을 공개했다.


지난 9월 사용자가 가장 많은 OTT 앱은 넷플릭스가 차지했다. 지난 9월 넷플릭스 이용자는 1071만명으로 집계됐다.


그 뒤로 △쿠팡플레이 419만명 △티빙 360만명 △웨이브 298만명 △디즈니+ 198만명 △U+모바일tv 135만명 △시즌 100만명 △왓챠 88만명 순이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시황

코스피

코스닥

환율

KOSPI 2,593.37 12.57(0.49)

코인시세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

비트코인캐시

이오스

시세제공

업비트

09.21 16:38

84,280,000

▼ 281,000 (0.33%)

빗썸

09.21 16:38

84,281,000

▼ 366,000 (0.43%)

코빗

09.21 16:38

84,282,000

▼ 302,000 (0.36%)

등락률 : 24시간 기준 (단위: 원)

서울미디어홀딩스

패밀리미디어 실시간 뉴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