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 09 | 19
23.3℃
USD$ 1,335.3 -0.6
EUR€ 1,479.6 -5.4
JPY¥ 921.8 7.4
CNH¥ 187.6 -0.0
  • 공유

  • 인쇄

  • 텍스트 축소
  • 확대
  • url
    복사

GS25-유니버설 스튜디오 전략적 제휴 확대

  • 송고 2021.01.06 09:11 | 수정 2022.10.18 17:36
  • EBN 구변경 기자 (bkkoo@ebn.co.kr)

ⓒGS리테일

ⓒGS리테일

편의점 GS25는 세계적인 콘텐츠 제작사 유니버설스튜디오와 전략적 제휴를 통해 캐릭터 상품을 확대한다고 6일 밝혔다.


GS25는 지난달부터 △미니언즈과일젤리 △트롤과일젤리 △쥬라기공룡화석초콜릿을 연이어 선보이며 제휴 캐릭터 상품 도입을 확대하고 있다. 이 가운데 미니언즈과일젤리에는 올해 개봉 예정인 영화 '미니언즈2'에 등장하는 캐릭터가 인쇄돼 영화에 대한 호기심을 자아낼 수 있게 했다.


한국의 GS25가 미국의 유니버설과 상품 기획을 담당했고 독일의 유명 제조사 라골즈(Ragolds)는 생산을 맡으며 한·미·독 3개국의 합작 상품이 태어났다.


GS25가 제휴 캐릭터 상품 도입을 확대하는 이유는 캐릭터 제휴 상품들의 매출이 크게 늘었기 때문이다. 실제 GS25가 지난해 핼러윈데이용 상품으로 선보인 캐스퍼트롤리젤리는 핼러윈데이 전날에 대부분의 물량이 조기 소진됐다. 에그짱캐스퍼, 할로윈멘토스 등은 상품 기획자의 예상 목표치보다 30% 이상 더 팔리며 출시 이후 각 카테고리 내 매출 순위 5위 안에 들었다.


김민관 GS25 가공식품 구매담당자는 "앞으로도 코로나19로 인한 뉴노멀 소비 트렌드를 선도하기 위한 고객 분석과 구매 시장의 범위를 전세계로 확대 검토해 갈 것"이라고 했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