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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AI 서비스 '에이닷' 개편…"검색·편의 기능 강화"

  • 송고 2024.08.26 10:41 | 수정 2024.08.26 10:42
  • EBN 연찬모 기자 (ycm@ebn.co.kr)

ⓒSK텔레콤

ⓒSK텔레콤

SK텔레콤은 AI 서비스 ‘에이닷’의 검색 및 편의 기능을 대폭 강화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개편의 가장 큰 특징은 △LLM(거대언어모델) 기반의 자연스러운 대화 경험 △고객의 일상 관리 기능 △뮤직·미디어·증권·영화예매 등 다양한 에이전트를 통한 전문 서비스 이용 경험 강화다.


이를 위해 기존의 구조를 대폭 개선하고, LLM 기반 에이전트와의 유연한 대화가 가능한 새로운 UX로 전면 개편했다.


먼저 에이닷은 개인의 일상을 통합 관리할 수 있는 '데일리' 기능을 선보인다. 기존에 에이닷 내에 흩어져 있던 캘린더, 할 일, 루틴, 수면 등의 기능을 하나로 통합해 고객이 일상의 모든 할 일과 기록을 간편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일일이 입력해야 하는 번거로움 없이 비서에게 이야기하듯 에이닷에 알려주면 약속, 미팅, 할 일 등을 저장·관리할 수 있다. 일정이나 약속 수행 시 고려해야 할 날씨·교통 등 다양한 상황과 고객의 취향·선호도를 고려해 맞춤형 제안을 하는 등 일상의 AI 비서 경험을 대폭 강화했다.


또 글로벌 첨단 LLM을 한 데 모은 멀티 LLM 에이전트를 통해 다양한 대화형 AI 모델을 경험할 수 있다. 사용자는 목적에 따라 엔진을 선택해 답변을 받을 수 있고, 같은 질문에 대해 다른 모델로부터 답을 받아 비교할 수 있다. 이용료는 당분간 무료로 제공할 계획이다.


이밖에도 뮤직, 미디어, 증권, T멤버십 영화예매 등 각 영역별로 특화된 전문 에이전트 서비스를 제공해 완성도 높은 AI 경험을 제공한다.


SK텔레콤은 8월 30일부터 9월 30일까지 에이닷 앱 신규 사용자 중 T멤버십 영화예매를 통해 CGV 영화 예매를 진행한 고객에게 7000원 상당의 팝콘 콤보를 선착순으로 제공하는 마케팅도 진행한다.


김용훈 SK텔레콤 AI서비스사업부장은 "이번 에이닷 개편을 통해 고객들은 진짜 개인 비서와 소통하듯 더 편리하고 자연스러운 대화 경험을 누릴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혁신을 통해 고객들의 시간을 절약하고, 편의성을 향상시켜주는 AI 서비스를 제공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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