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 09 | 18
23.3℃
USD$ 1,335.3 -0.6
EUR€ 1,479.6 -5.4
JPY¥ 921.8 7.4
CNH¥ 187.6 -0.0
  • 공유

  • 인쇄

  • 텍스트 축소
  • 확대
  • url
    복사

[증권 & Now] KB증권, ‘ICT 어워드 코리아’ 2년 연속 통합 대상 수상 등

  • 송고 2024.08.22 16:04 | 수정 2024.08.22 16:04
  • EBN 최수진 기자 (csj890@ebn.co.kr)

ⓒKB증권

ⓒKB증권

KB증권은 ‘M-able 와이드 런칭 캠페인’으로 ‘ICT 어워드 코리아 2024’에서 디지털 콘텐츠&마케팅 분야 통합 대상 ‘GRAND PRIX(경기도지사상)’를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


ICT 어워드 코리아는 ICT 혁신기업 발굴을 위해 한국정보과학진흥협회 주관으로 운영하는 정보통신기술 분야의 시상식으로, PC·모바일웹·APP·디지털플랫폼·프로모션 등 총 200여개의 ICT 서비스가 출품돼 6개 분야 72개 서비스가 최종 수상했다.


KB증권은 작년 디지털 콘텐츠&마케팅 분야 GRAND PRIX(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상)에 이어 올해 GRAND PRIX(경기도지사상)까지 2년 연속으로 통합 대상을 수상했다.


KB증권의 M-able 와이드는 PC 환경에서도 별도 프로그램 설치 없이 차트 분석 및 주식거래가 가능한 웹트레이딩시스템(WTS)이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M-able 와이드의 특장점을 MZ세대 투자자들에게 적합한 디지털 콘텐츠로 전달한 점이 ‘ICT 어워드 코리아’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M-able 와이드 런칭 캠페인은 고객이 직접 해당 서비스를 이용해 보는 참여형 프로모션을 중심으로 고객 니즈를 반영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적극적으로 진행했으며, 그 결과 런칭 한 달여 만에 누적 이용고객 44만명을 돌파했다.


하우성 KB증권 디지털사업총괄본부장은 “앞으로도 고객과의 적극적인 소통을 기반으로 디지털 시대에 적합한 혁신적인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신한투자증권, 여의도역 ‘SOL 스테이션’ 조성…“인지도 제고 노력”


여의도역 SOL 스테이션 모습.ⓒ신한투자증권

여의도역 SOL 스테이션 모습.ⓒ신한투자증권

신한투자증권은 지하철 9호선 여의도역 역사 내 신한투자증권 문화공간인 ‘SOL 스테이션’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SOL 스테이션은 지하철 9호선 여의도역 역사 내 11평 공간을 확보해 조성한 신한투자증권 문화공간이다. 신한금융그룹 대표 캐릭터 신한 프렌즈를 통해 대중에게 유쾌하고 즐거운 시간을 선사할 뿐만 아니라, 신한투자증권 브랜드를 담은 포토존도 제공한다. 또 실시간 국내외 주요 주가지수를 화면에 제공함으로써 증권업의 본질과 문화공간이 잘 어우러지도록 했다.


신한투자증권 문화공간인 SOL 스테이션은 일상에서 신한투자증권 브랜드를 지속적으로 노출해 인지도를 제고하고, 시민 편의 공간을 제공하겠다는 목적으로 조성됐다.


김수영 신한투자증권 브랜드홍보본부장은 “대한민국 금융 중심지 여의도에 신한투자증권을 지속적으로 노출함으로써 ‘여의도=신한투자증권’으로 떠올릴 수 있도록 앞으로도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투자증권, 주식 투자자 교육 실시


ⓒ한국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은 개인고객의 성공 투자와 건전한 투자 문화 조성을 위해 9월 한 달간 서울 충정로 교육센터에서 ‘주식 투자자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국내외 주식 거래를 위한 MTS·HTS 활용법을 체계적으로 익힐 수 있는 입문 과정이다. 총 10회에 걸쳐 진행되며, 관심 주제에 따라 강의를 선택해 들을 수 있다.


한국투자증권 고객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강의당 참석 인원은 선착순 34명이다.


키움증권, ELS·ELB 가입 이벤트 진행


ⓒ키움증권

ⓒ키움증권

키움증권이 ‘ELS·ELB 가입 이벤트’를 진행한다. ELS·ELB 투자자 총 1490명을 추첨해 신세계상품권을 지급한다.


5월 31일부터 8월 30일까지 입고된 금액 기준으로 합계 1억원 이상을 매수한 고객 중 30명에게 20만원, 5000만원 이상 고객 60명에게 10만원, 1000만원 이상 고객 400명에게 2만원, 100만원 이상 고객 1000명에게 1만원 어치의 상품권을 지급한다.


특히 ISA계좌로 가입한 ELS, ELB 금액에 대해서는 추첨기회가 한 번씩 더 부여된다. 상품권 금액이 5만원을 초과해 기타소득세 및 주민세가 발생하는 경우 키움증권이 제세공과금을 부담한다.


키움증권 온라인 매체의 이벤트 페이지에서 이벤트 신청을 반드시 해야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으며, 본인이 가입한 ELS·ELB 합계금액을 조회할 수 있다. 이벤트 기간 동안 발행된 공모 키움증권 ELS, ELB는 발행예정종목 포함 약 280종목이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