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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험 & NOW] 신한라이프, 지속가능경영 위한 ‘ESG성과보고서’ 발간 등

  • 송고 2024.06.04 15:23 | 수정 2024.06.04 15:24
  • EBN 박소희 기자 (shpark@ebn.co.kr)

신한라이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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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라이프, 지속가능경영 위한 ‘2023 ESG성과보고서’ 발간

신한라이프는 지난 3일 지속가능한 경영을 실천하고자 추진해 온 ESG 전략과 활동을 담은 ‘2023 ESG성과보고서’를 발간했다고 4일 밝혔다.


ESG성과보고서는 지난해 초판에 이어 두 번째다. 이번 보고서에서는 신한금융그룹의 목표인 ‘아시아 리딩 ESG금융그룹 위상 확보’에 발맞춰 신한라이프가 실천하고 있는 ESG가치와 활동내용을 더 구체적으로 기록했다.


신한라이프는 △친환경경영 △상생경영 △신뢰경영실천을 선언하고 정량적인 지표와 목표 부여로 가시적인 성과를 창출하기 위해 힘써 왔다. 금융의 친환경을 선도하고자 신재생에너지 포트폴리오에 따른 친환경 대출 및 투자 비중을 지속적으로 늘리고 감동과 가치, 선한 영향력 확산을 위해 취약계층 어린이, 장애인, 어르신 및 자립준비청년 지원 등을 대상으로 다양한 사회공헌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투명한 지배구조로 윤리적 금융을 실천하기 위해 지난 2022년 이사회 산하에 ESG추진 최고 의사결정기구인 ESG위원회를 신설하며 거버넌스 체계 구축도 완료했다.


캐롯, 페오펫과 손잡고 출시한 펫보험 멤버십 가입자 2500명 돌파

국내 최대 디지털 손해보험사 캐롯손해보험이 반려동물 올인원 SaaS(서비스형 소프트웨어, Software-as-a-Service) 구독 플랫폼 페오펫과 전략적 제휴를 맺고 출시한 펫보험 멤버십 서비스의 가입자가 출시 약 9개월 만에 2500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페오펫은 코스모스이펙트가 지난 2019년 출시한 모바일 반려동물 신원 등록 서비스로 2024년 4월 기준 약 45만 마리의 반려견이 페오펫을 통해 등록됐다. 코스모스이펙트는 해당 서비스와 함께 반려동물용품 쇼핑몰 ‘페오펫몰’도 운영 중이다.


캐롯은 반려동물을 키우는 반려인들에게 부담이 될 수 있는 병원비에 대한 고민을 덜어주고자 코스모스이펙트와 손잡고 구독형 유료 멤버십 형태로 펫보험 상품을 지난해 9월 출시했다.


페오펫과 함께 제공하는 캐롯의 펫보험은 생후 91일부터 만 12세 미만의 반려견ž반려묘가 가입이 가능한 상품으로 연 50만 원 보상한도 내 자기부담금 1만 원을 제외한 병원비를 100% 보장한다. 외래나 수술 여부와 관계없이 1일 보상한도가 없고, 강아지 슬개골 검사ž진료 및 고양이 비뇨기 질환 진료 등 모든 질병을 보장하는 것이 강점이다.


‘교보간편평생건강보험 (무배당)’ 출시… 유병력자·고령자 위한 종신보장 건강보험

아파도, 나이가 많아도 평생 건강을 지키며 균형 있는 보장을 준비할 수 있도록 교보생명이 유병자를 위한 종신보장 건강보험을 선보였다. 올해 암보험, 뇌·심장보험, 종신보장 건강보험, 맞춤형 종합건강보험에 이어 유병자보험에 이르기까지 건강보험 상품 라인업을 확대해 눈길을 끈다.


교보생명은 유병력자와 고령자를 위해 3대 질병을 포함한 주요 질병을 평생 보장하고 치료 후에도 연금을 받을 수 있는 ‘교보간편평생건강보험 (무배당)’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이 상품은 3가지 질문에 답하면 최소한의 심사로 가입 가능한 간편심사보험으로 경증질환이나 과거 병력이 있어도 3가지 고지항목에 해당되지 않으면 가입할 수 있다. 고지항목은 △3개월 내 질병 확정진단·의심소견, 입원·수술·추가검사 필요소견 △2년 내 질병·사고로 인한 입원·수술 △5년 내 암·간경화·파킨슨병·루게릭병·투석중인 만성신장질환으로 인한 진단·입원·수술 등이다.


우선 주계약에서 암·급성심근경색증·뇌출혈 등 주요 질병(11종)과 중대한 화상 및 부식 등 12종의 질병을 평생 보장한다. 사망보장을 없앤 대신 진단보험금을 강화해 평생 건강보장에 대한 고민을 덜어준다.


메리츠화재, ‘신(新)디지털 기술’로 매출·건전성 확대

메리츠화재가 AI(인공지능)와 미러링(화면공유) 등 각종 신(新) 디지털 기술들을 마케팅에 접목해 매출 증대와 불완전판매 감소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고 있다.


메리츠화재(대표이사 김중현)는 TM(텔레마케팅) 채널에서 선보인 ‘음성봇’과 ‘보이는 TM 보험 가입 서비스’(이하 메리패스) 등이 매출 성장을 견인하는 등 현업에서 성공적으로 안착하고 있다고 4일 밝혔다.


구체적으로 메리츠화재 TM채널의 2023년 장기인보험 매출은 전년 대비 20% 성장했는데, 신계약 가입의 65% 이상이 디지털 서비스를 통해 이뤄졌다.


올해 1분기에는 그 비중이 약 70%로 더 높아졌다. 설계사가 직접 음성통화로만 진행하는 기존 방식 대비 2배 이상 가입 비중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해 3월 혁신금융서비스의 일환으로 도입된 ‘메리패스’는 중요사항 설명부터 청약절차까지 보험 계약에 필요한 전 과정을 모바일 웹(Web)을 통해 진행하는 서비스다.


자체 개발한 화면공유(미러링) 기술을 적용, 고객이 모바일에서 표와 이미지 등을 보면서 음성 설명을 들을 수 있다. 모집인이 중요 내용을 형광펜으로 짚어주면서 꼼꼼하게 설명할 수 있어 음성통화로 표준상품설명대본을 낭독하던 기존 방식 대비 고객 이해도와 편의성이 훨씬 높아졌다는 평가다.


월별 신계약 건수 중 ‘메리패스’를 통해 가입한 비율은 2023년 3월 7.6%에서 올해 3월 51.2%로 1년 만에 7배 가까이 증가했다.


굿리치앱에서 ‘내 보험 등급’ 확인하고 경품 받으세요

굿리치는 자사가 운영 중인 국내 최대 보험통합관리 플랫폼 굿리치앱을 통해 ‘내 보험 등급‘ 확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개인이 가입한 보험 현황을 굿리치에서 자체 개발한 보험 등급으로 확인, 등급별 보장내역을 점검하고 전문 리포트는 물론 컨설팅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오는 15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에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굿리치앱 이벤트 페이지에서 ’등급 확인하기‘ 버튼을 통해 보험 등급을 확인한 뒤, 응모하기 버튼을 누르면 완료된다. 등급 확인 후에 이벤트 경품을 조회할 수 있는 구조로 진행되며 총 500명에게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특히 금번 이벤트는 게임요소를 활용해 이용률과 집중도를 높이는 방식의 게이미피케이션(Gamification)을 적용, ‘내 등급은 몇 등급인지?’에 대한 참여자의 호기심을 유발해 참여율을 높이고 ‘등급별 경품은 무엇인지?’를 비공개로 설정하는 등 재미요소를 가미해 관심을 유도하고 있다.


굿리치 보험 등급은 자체 개발한 알고리즘을 활용한 보험 분석 기능을 통해 자신이 가입된 보험을 종합적으로 분석해 이를 알기 쉽게 등급으로 보여주는 굿리치앱의 주요 서비스 중 하나로 자신의 부족한 보장 내역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인카금융서비스, 해외여행 프로모션 ‘2024 Incar Summer Festival’ 전개

코스닥 상장 GA 인카금융서비스는 소속 설계사를 위한 ‘2024 Incar Summer Festival’ 해외여행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6월부터 8월까지 진행되며, 달성자와 동반 가족들에게 태국 치앙마이 여행을 포함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인카금융서비스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인카 에어라인(전세기)를 운영해 프로모션 달성자들에게 최고의 대우를 제공할 계획이다. 전세기에는 인카금융서비스의 브랜딩이 적용되며 기내식, 특별 어메니티 제공 등 소속 설계사들을 위해 제공될 예정이다. 여행 기간 동안 참가자들은 치앙마이의 특급 호텔에서 3박 5일간 머물며 최고급 편의와 서비스를 누릴 수 있다.


이번 ‘2024 Incar Summer Festival’에서는 프로모션 달성 및 여행참가를 독려하기 위해 매달 새로운 이벤트와 선물이 준비돼 있다 ’2024 ISF 마이마이 챌린지‘ 이벤트는 소속 설계사들의 목표 달성과 기대를 담은 영상을 전국 지점에서 공유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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