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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진원, ‘2024 한-프 방송영상콘텐츠 포럼’ 개최

  • 송고 2024.05.27 14:53 | 수정 2024.05.27 14:54
  • EBN 연찬모 기자 (ycm@ebn.co.kr)

한국콘텐츠진흥원

한국콘텐츠진흥원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지난 24일(현지시간) 프랑스 파리에서 ‘2024 한-프 방송영상콘텐츠 포럼’을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포럼은 지난 3월 21일 콘진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한 프랑스국립영화영상센터(CNC)와 협력의 후속으로, K-OTT의 해외 진출 기반 조성 및 한국-프랑스 플랫폼·제작사 교류를 위해 마련됐다.


이번 포럼에서는 K-OTT의 해외 진출 전략을 발표하는 키노트 세션과 OTT의 성장 및 제작사와 상생 방안을 나누는 라운드테이블 세션을 진행했다.


키노트 세션은 국내 OTT 플랫폼 중 최초로 유럽 서비스를 시작한 웨이브 아메리카스 박근희 대표가 연사로 나서 지난달부터 K-OTT 플랫폼 최초로 유럽 등 39개국 서비스를 시작한 코코와(KOCOWA)의 해외 진출 전략을 공유했다.


이어 이상진 LG유플러스 상무가 드라마, 예능, 케이팝 콘텐츠 등 자사 모바일 TV의 오리지널 콘텐츠 확장 전략을 발표했다.


라운드테이블 세션에서는 양국 로컬 OTT 플랫폼·제작사의 생존 전략과 로컬 콘텐츠의 보호·육성 전략에 대한 고민과 해결책을 공유했다. 해당 세션에서는 지속가능한 콘텐츠 제작을 목적으로 로컬 제작사의 IP 보호 정책을 실시하고 있는 프랑스의 사례가 소개됐다.


콘진원 프랑스비즈니스센터 김문주 센터장은 패널로 참여해 K-OTT 경쟁력 강화 및 제작사와 상생을 위한 정책을 소개했다. 또 양국 영상콘텐츠 사업자 간 협업 활성화와 리메이크 제작을 위한 기획개발 아이템 공유, 공동 투자 검토 등 다양한 방안을 논의했다.


구경본 콘진원 방송영상본부장은 “K-OTT의 전략을 유럽에 소개하는 한편, 프랑스와 OTT-제작사 간 상생 방안을 교류하는 의미있는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해외 주요 사업자들과 다양한 방식의 협업을 활성화하는 데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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