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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인플루언서 X 스마트 스토어’ 협업 늘린다

  • 송고 2024.02.26 09:23 | 수정 2024.02.26 09:24
  • EBN 진명갑 기자 (jiniac@ebn.co.kr)

‘브랜드 커넥트’ 전면 개편…효율적 업무 관리 기대

[출처=브랜드 커넥트]

[출처=브랜드 커넥트]

네이버는 크리에이터와의 제휴 확대를 위한 ‘브랜드 커넥트’를 전면 개편했다고 26일 밝혔다.


‘브랜드 커넥트’는 크리에이터와 스마트 스토어, 브랜드 스토어 등의 협업을 지원해왔다. 현재 약 1만1000명의 네이버 인플루언서와 2300여개의 스마트스토어, 브랜드스토어, 광고대행사가 캠페인사로 브랜드 커넥트를 이용하고 있다. 누적 제휴 수익은 103억원에 달한다.


네이버는 ‘브랜드 커넥트’ 개편을 통해 크리에이터 제휴에 필요한 다양한 기능을 추가했다.


먼저, 크리에이터와 캠페인사가 자신의 모든 제휴 활동을 관리하는 공간인 ‘스페이스’가 도입됐다. 이로써 하나의 캠페인사 내 다수의 팀/브랜드가 스페이스를 만들고, 여러 담당자를 스페이스 매니저로 지정해 효율적으로 업무를 관리할 수 있다.


2분기에는 복잡한 제휴 비용 결제 및 수익 정산도 브랜드 커넥트에서 바로 해결할 수 있도록 결제 및 정산 시스템도 도입할 예정이다.


또 신규 브랜드 커넥트는 네이버 인플루언서뿐만 아니라 네이버 블로그, 인스타그램, 유튜브에서 활동하는 크리에이터도 가입할 수 있게 됐다. 네이버 블로거의 경우 이웃 수 1000명, 전월 방문 횟수 1만명 이상이어야 하고, 인스타그램과 유튜브의 경우 구독자(팔로워) 1만명 이상이면 크리에이터 스페이스를 개설할 수 있다.


네이버는 브랜드 커넥트 내 크리에이터와 캠페인사 규모 확대 및 신규 제휴 모델 개발을 통해 더욱 다양한 제휴 활동을 지원할 계획이다.


김선민 네이버 브랜드 커넥트 리더는 “지난 2년여 기간 동안 브랜드 커넥트는 SME가 합리적인 비용으로 효과적인 마케팅을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동시에 전문성 있는 크리에이터가 계속해서 양질의 콘텐츠를 발행하는 원동력도 제공해왔다”며 “한층 더 고도화된 브랜드 커넥트에서 크리에이터와 SME가 긴밀하게 협업하고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형태의 제휴 모델을 개발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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