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부 '7월 주요 유통업체 매출 동향' 발표
지난달 주요 유통업체들의 온·오프라인 매출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되면서 대표 오프라인 유통업체인 백화점 매출은 30% 넘게 급증했다.
30일 산업통상자원부가 발표한 '7월 주요 유통업체 매출 동향'에 따르면 지난달 주요 유통업체의 온·오프라인 매출은 14조1700억원으로 지난해 같은달보다 9.7% 늘었다.
이 중 오프라인 매출이 7조4200억원으로 12.1% 늘었고 온라인 매출은 6조7500억원으로 7.3% 증가했다.
온·오프라인 매출은 지난 3월부터 5개월 연속으로 증가세를 이어가고 있다.
매출 증가율은 오프라인의 경우 지난 1월(18.4%) 이후 가장 컸고 온라인은 올해 들어 가장 작았다.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에 따라 실외 활동이 늘어나고 오프라인 유통업체들의 추석 기획전 등이 영향을 미친 것으로 풀이된다.
상품군별로는 해외유명브랜드가 29.1% 증가, 이어 패션·잡화 20.8%, 서비스·기타 15.0%, 아동·스포츠 11.5% 각각 늘었다.
반면 가전·문화 부문은 유일하게 5.8% 줄었다. 가전·문화 매출 감소율은 오프라인이 7.8%, 온라인이 5.5%였다.
오프라인 유통업체 중 백화점 매출은 지난해 같은 달보다 31.6% 증가했다. 증가폭은 올해 1월(37.2%) 이후 6개월 만에 가장 크다.
아동·스포츠(48.5%), 여성캐주얼(41.3%) 부문 매출 증가율이 40%를 넘었고 해외유명브랜드는 29.1%에 달했다.
편의점도 정상 등교·근무 등으로 이용객 수가 늘며 매출이 10.4% 증가했다.
대형마트는 가전·문화 부문의 매출이 7.8% 줄면서 전체 매출이 0.2% 증가하는 데 그쳤다. 기업형 슈퍼마켓(SSM)은 판매 부진으로 3.6% 감소했다.
온라인 유통업체는 야외 활동 증가로 화장품(14.0%)과 가공식품·식음료를 비롯한 식품(14.7%) 등은 판매 호조를 보였지만 가전·전자(-6.0%) 부문은 비교적 큰 폭의 감소세를 보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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