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페이'와 '올레tv요금결제' 확대 적용
리모컨 활용 T커머스의 사용자 편의성 개선
KTH가 운영하는 T커머스 K쇼핑이 업계 최초로 TV 편성표 및 방송알림 서비스 제공, TV 간편결제 확대 적용 등 리모컨을 활용한 사용자 편의성을 대폭 개선했다고 27일 밝혔다.
K쇼핑은 방송화면 하단에 TV 편성표 기능을 제공해 당일 판매하는 상품의 방송 편성을 안내한다. 이어 고객이 선택한 상품의 방송 시작 시 SMS를 통해 방송 알림 서비스를 제공한다.
기존 TV홈쇼핑 및 T커머스에서는 모바일앱 등을 통해 '방송알림' 서비스를 제공한데 반해, K쇼핑은 업계 최초로 TV를 통해 방송알림 서비스를 제공한다. 고객은 편성표 확인 및 방송알림 서비스, 상품 시청, 주문, 결제까지 리모컨 하나로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 'TV페이'와 '올레tv요금결제' 기능을 개선하고 보다 많은 사용자가 이용할 수 있도록 올레tv와 스카이라이프의 모든 셋탑에 확대 적용했다. 이를 통해 그 동안 리모컨 및 스마트폰 사용이 익숙하지 않아 전화연결을 통해 상담원 결제 및 ARS 결제를 진행했던 중·장년층 사용자의 리모컨 이용이 쉬워졌다.
보다 직관적이고 심플한 UI/UX로의 디자인 개선, 주문 시 상품의 색상 등 옵션을 TV로 확인, 주문 가능하도록 하는 등 TV 앱도 개편했다.
이번 방송알림 서비스 및 TV 앱 개편은 올레tv와 스카이라이프에 먼저 적용했다. 내년 상반기에는 SK btv를 시작으로 CJ헬로비전, 현대HCN 등 다양한 플랫폼에 순차적으로 적용할 예정이다.
KTH 김경로 커머스마케팅본부장은 "이번 방송알림 서비스는 K쇼핑 사용자의 니즈를 반영한 것으로, 리모컨 하나로 TV쇼핑의 하나부터 열까지 가능하도록 T커머스만의 차별화된 양방향 기능을 제공한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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