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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커머스 & Now] 쿠팡, ‘로켓프레시 추석 선물세트관’ 오픈 등

  • 송고 2024.09.09 08:42 | 수정 2024.09.09 08:44
  • EBN 신승훈 기자 (shs@ebn.co.kr)

로켓프레시 2024 추석 선물세트관 ⓒ쿠팡

로켓프레시 2024 추석 선물세트관 ⓒ쿠팡

쿠팡은 풍성한 추석 명절을 위해 오는 16일까지 ‘로켓프레시 2024 추석 선물세트관’을 열고 다양한 신선식품 선물세트를 최대 60% 할인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을 위해 쿠팡은 국내 각 지역의 특산물을 300톤가량 대량으로 매입해 다양한 선물세트를 마련했다. 해외 시장에서도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충주 사과를 비롯해 영주, 무주, 봉화 사과와 나주 배까지 총 200톤을 과일선물세트로 준비했다. 명절 선물세트로 인기인 곶감(90여톤)과 한우(20톤), 활전복(10톤)도 마련됐다.


고객은 선물세트를 금액대별로 구매할 수 있다. 구체적으로 △실속형 선물세트(3만원대) △가성비 선물세트(3~5만원 미만) △품격있는 선물세트(5~10만원 이상) △프리미엄 선물세트(10만원 이상) 등이다.


대표 상품은 △원육포 클래식 소고기육포 선물세트(2만원대) △아라보감 명품전복세트 특대(3만원대) △프리미엄 사과배 혼합 선물세트 5kg(4만원대) △전통참한우 1+등급 구이선물세트(9만원대) 등이다. 인기 맛집 브랜드 상품인 △갓구운 천안원조 할머니학화호도과자(1만원대) △태극당 월병 3종 세트(3만원대) 등도 있다.


이번 행사에 전복선물세트로 참여한 박철완 늘푸른영어조합법인 대표는 “지난해 쿠팡 고객들의 뜨거운 반응에 보답하고자 올해에는 총 전복 생산량의 5% 수준의 비만도(통통한 정도)가 높아 귀하게 여겨지는 사이즈(7~9미·kg) 상품을 2배 이상 늘렸다”며 “로켓프레시를 통해 산지에서 직송해 워낙 싱싱하지만 고객 집까지 생존하기 적정한 산도의 해수를 동봉하는 등 정성을 들였다”고 강조했다.


쿠팡 관계자는 “추석 선물세트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마련해 가까운 지인과 가족 간 고마웠던 마음을 주고받으며 풍성한 한가위를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검증된 우수셀러만 모았다”…G마켓, ‘제18회 상생 페스티벌’


제18회 상생 페스티벌 ⓒG마켓

제18회 상생 페스티벌 ⓒG마켓

신세계그룹 계열 이커머스 G마켓과 옥션이 오는 30일까지 ‘제18회 상생 페스티벌’을 열고 G마켓 및 국가기관이 인증한 우수 셀러 상품 400여 종을 최대 55% 할인가에 판매한다고 9일 밝혔다.


상생 페스티벌은 전국 생산자, 중소기업, 마을기업 판매자의 우수 상품을 발굴해 G마켓과 옥션 고객에게 선보이는 연례행사다. 지난 2009년 이커머스 업계 최초로 시작한 국내 유일 중소셀러 지원 목적의 온라인 박람회다.


이번 18회 행사는 지난 7월에 열린 17회 행사에 참여한 950여 셀러 가운데 높은 판매 실적 및 차별화된 상품경쟁력 등으로 선정된 우수 판매자를 대상으로 하는 앵콜 프로모션의 성격을 갖는다.


추천 상품으로 △소포트터치 호텔수건 △트리플에스 약산성 탈모완화샴푸 △브라더팜 고창 풍천 민물장어 △예스플러스 언더웨어 특가 △누리푸드 청정우 차돌박이 △닥터린 초임계 알티지 오메가3 △슈퍼워시 가루세탁세제 △코코비 키즈룩 △허니유통 경북 사과 등이 있다.


소비촉진을 위한 할인 지원책도 마련했다. G마켓과 옥션 전체 고객을 대상으로 행사 전용 ‘10% 할인쿠폰’을 매일 1회씩 제공한다. 1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5000원까지 할인된다. 양곡 카테고리 전용 5% 할인쿠폰도 제공한다. 여기에 신한카드로 5000원 이상 결제 시 최대 1만원, 5% 즉시 할인 혜택을 선보인다.


중소셀러 동반성장이라는 행사 취지에 맞게 일체의 마케팅 비용을 판매자 부담 없이 G마켓과 신한카드사가 부담한다.


이번 행사에서 높은 판매실적을 달성하거나 차별화된 상품경쟁력을 자랑한 우수판매자를 선정해 대규모 특전을 제공할 예정이다. 11월 대규모 할인 프로모션인 ‘빅스마일데이’에 전용관을 마련해 판매 촉진을 돕고 오프라인 팝업스토어 및 온라인 광고비 최대 300만원을 지급한다. 판매자 홍보영상 제작도 지원한다.


이기정 G마켓 영업기획실 실장은 “오픈마켓은 판매자와 동반성장을 기반으로 하는 플랫폼인만큼 G마켓과 옥션은 20년 넘게 판매자와 상생 정책을 주요한 기업 가치로 두고 지속 강화해 왔다”며 “국내 유일 온라인 박람회 ‘상생 페스티벌’을 통해 소비자는 품질 좋은 상품을 구매하고 판매자는 매출 향상 효과를 얻어 모두가 윈윈하는 상생 축제를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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