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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우유 제품 홍보 캠페인 문구 ‘여성혐오’ 논란

  • 송고 2024.09.06 14:04 | 수정 2024.09.06 14:08
  • EBN 신승훈 기자 (shs@ebn.co.kr)

"소비자 불편 느끼지 않도록 조심"

ⓒ연합뉴스

ⓒ연합뉴스

서울우유가 그릭 요거트(그리스식 요구르트) 제품 홍보를 하면서 '여성혐오' 논란에 휘말렸다.


6일 식품업계에 따르면 서울우유는 최근 그릭요거트 홍보 캠페인을 하면서 인플루언서들에게 의약적 효능을 언급하지 말고 다른 회사 제품과 비교하지 말라는 내용의 주의사항을 안내했다.


그러나 이 주의사항에 "요거트 뚜껑을 열거나 패키지를 잡을 때 논란의 여지가 있는 손동작 사용 주의 부탁드립니다"라는 문구가 들어가면서 문제가 됐다.


소비자들 사이에서 ‘논란의 여지가 있는 손동작’이 엄지와 검지 손가락으로 물건을 집는 집게 손 모양을 말하는 것이냐는 지적이 나온 것이다. 해당 손 모양은 일부 커뮤니티에서 남성 성기 크기를 비하하면서 조롱하는 의미로 언급되면서 남성혐오 논란의 대상이 돼왔다.


서울우유 측은 이번 그릭요거트 프로모션 행사가 여성혐오 논란을 일으킬 것이라고 예상하지 못했다는 입장이다.


회사 관계자는 “인플루언서들이 사진을 올릴 때 사회적으로 이슈가 되지 않게 조심해달라고 가이드라인을 얘기했던 것”이라며 “모든 소비자가 불편을 느끼지 않도록 조심하겠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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