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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 임직원 대상 ‘추석 온라인 장터’ 오픈

  • 송고 2024.09.01 13:10 | 수정 2024.09.01 13:12
  • EBN 김채린 기자 (zmf007@ebn.co.kr)

임직원 대상 추석 온라인 장터 운영… 지역 경기 활성화 기대

삼성전자 등 17개 관계사 및 임직원 적극 동참 상생 의지 실천

삼성 추석 맞이 온라인장터. ⓒ삼성

삼성 추석 맞이 온라인장터. ⓒ삼성

삼성은 내수 경기 활성화를 위해 임직원 대상으로 '추석 맞이 온라인장터'를 열고 ▲관계사 자매마을 특산품 ▲중소기업 스마트공장 생산제품 등의 판매를 시작했다고 1일 밝혔다.


온라인 장터에는 삼성전자, 삼성전기, 삼성SDI, 삼성바이오로직스, 삼성생명, 삼성화재, 삼성물산, 삼성중공업, 호텔신라, 제일기획, 에스원 등 17개 관계사가 참여한다.


임직원들의 자발적 참여를 확대하기 위해 사내게시판 등을 통한 사내 홍보도 적극적으로 실시할 방침이다.


삼성전자의 스마트공장 구축 지원을 받은 중소기업 86곳도 추석온라인 장터에 참여해 한우세트, 과일 등 120여종의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중소기업들의 스마트공장 구축을 지원해 생산 효율을 향상시켜줄 뿐만 아니라, 임직원들에게 제품을 판매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함으로써 기업의 안정적인 수익창출에 도움을 주고 있다.


각 회사별 사내게시판, 지역자치단체, 농협 등의온라인 쇼핑몰을활용한 '온라인 장터' 외에도 임직원들의 참여를확대하기 위해 일부사업장에는 '오프라인 장터'도 추가로 마련했다.


삼성은 매년 명절마다 전국 사업장에서 오프라인 직거래 장터를 열어 상품 판매를 지원해 왔으나, 코로나 19 영향으로 2020년 추석부터는 온라인 장터로 전환해 운영하고 있다.


삼성 임직원들은 온라인 장터에서 올해 설과 작년 추석 합계총 65억 원 상당의 상품을 구입하며 지역 경기 활성화에 힘을 보태기도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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