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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험 & NOW] 흥국화재, '통화품질모니터링 자동화 시스템' 구축 등

  • 송고 2024.08.26 17:15 | 수정 2024.08.26 17:15
  • EBN 박소희 기자 (shpark@ebn.co.kr)

ⓒ흥국화재

ⓒ흥국화재

흥국화재, '통화품질모니터링 자동화 시스템' 구축


흥국화재는 디지털 음성분석 기술을 활용해 전화가입 통화품질모니터링 자동화 시스템(Auto Quality Assurance)을 구축했다고 26일 밝혔다. 전화상담을 통한 보험가입 시 통화품질모니터링에 소요되는 평균 시간이 40분에서 10분 이내로 대폭 줄었다. 고객이 보험가입을 완료하는 데 걸리는 시간도 그만큼 단축됐다.


이 시스템은 음성분석 기술을 바탕으로 고객과 보험설계사 간 통화녹취 내용을 분석한다. 보험계약 체결 과정에서 안내사항이 제대로 전달됐는지 살펴보고 통과 여부를 검토한다. 필수안내사항이 빠짐없이 전달됐다면 ‘통과’, 누락된 부분이 있다면 ‘보완’으로 판단한다. 보완 판정을 받은 계약 건에 대해서는 사람이 직접 음성녹취를 듣고 모니터링을 다시 진행한다.


현행 보험업감독규정에 따라 전화를 이용한 보험계약 건의 20% 이상은 반드시 통화품질모니터링을 거쳐야 한다. 기존에는 사람이 일일이 음성녹취를 들으며 모니터링을 진행해 건당 40~50분 정도가 소요됐다. 하지만 자동화 시스템 도입으로 모든 전화가입 건에 대해 모니터링이 가능해졌으며 소요시간도 10분 이내로 크게 단축됐다.


흥국화재 관계자는 “지난 3월 ‘보이는 TM’ 전면 도입에 이어 이번 ‘통화품질모니터링 자동화 시스템’ 구축에 이르기까지 디지털 혁신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며 “고객 대기시간을 줄여 편의성을 높이고 불완전판매 가능성을 완전히 차단하는 게 궁극적인 목표”라고 말했다.


인카금융서비스, 지역사회에 따뜻한 나눔 실천


인카금융서비스가 사내봉사 단체 ‘사단법인 인카나누미’를 통해 성수종합사회 복지관에 총 2088만원을 기부했다고 26일 밝혔다.


인카금융서비스에 따르면 2024년 성수종합사회복지관 내 교육 지원 장학금 1080만원과 동네밥상가게에 1008만원 등 총 2088만원을 기부했으며. 이번에 기탁한 기부금은 저소득가정청소년 3명의 1년간 교육 지원 장학금, 경제적으로 취약한 1인 가구를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이번 전달식을 통해 인카금융서비스는 학습비 지원이 필요한 청소년들에게 담당 사례관리자를 매칭해 학생 성장 및 근황 피드백을 통해 가정내 경제 부담을 경감하는데 도움을 줄 계획이다. 또 취사시설이 없거나 기타 사유로 끼니를 챙기기 어려운 결식우려 사회적 고립가구를 위한봉사활동 지원으로 체계적인 사회공헌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인카금융서비스는 사내봉사 단체인 '사단법인 인카나누미'를 설립해 16년째 차상위 계층 및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맞춤형 사회공헌활동을 매년 펼치고 있다. 이러한 인카나누미 활동을 위해 인카금융서비스는 전 임직원이 매월 급여의 일부를 기부하고 있다.


인카금융서비스 관계자는 “복지 사각지대에 가려진 이웃을 위해 사랑의 손길을 전해준 임직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지역상생 나눔 선순환과 함께 소중한 온기를 전달하고자 다양한 방면에서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신한라이프, 한가위 맞아 독거 어르신들을 위한 후원물품 제작


신한라이프는 한가위를 맞아 지역사회 독거 어르신들을 위한 후원물품 제작 임직원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날 봉사활동에는 신한라이프 임직원 약 40여명이 참여해 어르신들의 건강을 위한 식품 키트와 환절기 대비 전기방석 등 생필품이 담긴 후원물품 330세트를 제작했다. 제작된 물품은 신한라이프가 ‘사랑잇는전화’로 수년째 인연을 이어가고 있는 어르신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사랑잇는전화’는 신한라이프 콜센터가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와 협약을 맺고 지난 2011년부터 독거 어르신들과 일대일 매칭을 통해 건강과 안전을 확인할 뿐 아니라 정서적 안정을 돕고자 꾸준히 진행하고 있는 사회공헌활동이다.


신한라이프 관계자는 “인연을 맺은 어르신들께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명절을 맞아 작게나마 나눔을 실천할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돌봄이 필요한 취약계층에 따뜻한 상생의 가치를 실현하는데 아낌없는 노력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iM라이프, 생명보험 가치 알리는 ‘숏폼 영상 공모전’ 개최


iM라이프는 생명보험의 중요성을 친근하고 쉽게 이해시키고, 보험의 가치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한 ‘iM라이프 숏폼 영상 공모전’을 다음달 30일까지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시중금융그룹으로 새로운 도약을 시작하는 iM라이프의 사명 변경을 기념하는 첫 공모전으로, iM라이프가 새로운 금융으로 MZ세대에게 더 가까이 친숙하게 다가가려는 의도에서 기획됐다.


공모전은 숏폼을 통해 생명보험의 가치인 ▲가족 사랑 ▲미래 대비 ▲사회적 책임 ▲보험금 활용 사례 ▲역경 극복 등을 표현하는 것으로, 개인 또는 단체로 참여할 수 있다. 1인 최대 3개 작품까지 응모 가능하며 단체는 5인 이내로 제한된다.


iM라이프는 주제 적합성과 창의성 등 심사를 진행해 당선작을 발표할 계획이다. 당선작에 상금 100만원을, 모든 참가자(팀)에게는 5만원 상당의 기프티콘을 수여한다. 당선작 개수 제한은 없으며 당선작 중 우수작은 서울 도심 속 랜드마크인 iM금융센터의 대형 옥외 전광판에 창작자 소개와 함께 약 한 달 간 게시되는 특전이 부여된다.


영상은 다음달 30일까지 접수할 예정이다. 개인 SNS 채널에 필수 해시태그(#아이엠라이프생명 숏폼)와 함께 응모작 업로드 후 홈페이지에 안내된 구글 폼 양식을 통해 URL을 접수하면 신청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iM라이프 홈페이지 및 콘테스트코리아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성한 대표는 “이번 공모전으로 iM라이프 브랜드와 생명보험을 보다 재미있고 효과적으로 홍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새롭게 출발하는 iM라이프에 관심 가져주시는 분들의 톡톡 튀는 아이디어로 많은 참여가 이뤄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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