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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험 & NOW] 롯데손해보험 앨리스, CREW 골프보험 업그레이드 등

  • 송고 2024.08.20 16:32 | 수정 2024.08.20 16:32
  • EBN 박소희 기자 (shpark@ebn.co.kr)

ⓒ롯데손해보험

ⓒ롯데손해보험

롯데손해보험 앨리스, CREW 골프보험 업그레이드


롯데손해보험은 생활밀착형 보험 플랫폼 앨리스(ALICE)에서 판매 중인 ‘CREW 골프보험’의 서비스 개편 작업을 완료했다고 20일 밝혔다.


지난해 출시된 ‘CREW 골프보험’은 홀인원 비용과 배상책임 등 골프보험의 기본 보장 이외에도, 교통사고 대인 벌금과 형사합의금 등 운전자보장까지 한 데 묶은 ‘종합 골프보험’이다.


특히 다른 골프보험과 달리 ‘동반가입’과 ‘선물하기’ 기능을 탑재하고, 한번의 가입만으로 최대 50회 라운딩까지 보장하는 N회권 플랜을 통해 인기를 끌어왔다. 지난해 8월 앨리스 출시와 함께 선보여온 CREW 골프보험은 높은 편의성을 바탕으로, 출시 1년만에 가입 건수 3만 3000건을 돌파했다.


이번 서비스 개편을 통해 CREW 골프보험의 선물하기 기능이 확대됐다. 앞서 CREW 골프보험은 1회권 플랜만 선물할 수 있었으나, 최대 50회 라운딩까지 보장 가능한 N회권 플랜 역시 선물하기 기능을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이는 올해 봄 이후 N회권 가입과 비중이 크게 높아지면서, 선물하기 기능을 원하는 이용자들이 늘어난 데에 따른 것이다.


롯데손해보험 관계자는 “CREW 골프보험은 보험을 넘어 안전과 안심까지 선물할 수 있는 생활밀착형 솔루션”이라며 “연내에 참신한 생활밀착형 보험서비스를 신규 출시해 디지털 보험사의 새로운 모델을 제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SGI서울보증, 2024년 신입사원 채용


SGI서울보증은 2024년 신입사원을 채용한다고 밝혔다.


신입사원 지원자는 8월 20일 오전 10시부터 8월 29일 오후 5시까지 SGI서울보증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서를 제출할 수 있다.


금융일반, 전문자격, 지방인재, 취업지원대상자 등 4개 계열에서 총 62명 규모로 진행되는 이번 SGI서울보증의 채용은 8월 원서접수를 시작으로, 9월 1차 필기전형, 10월 2차 필기전형, 11월 면접전형을 거쳐 12월 최종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SGI서울보증 관계자는 “이번 채용에서는 작년 하반기보다 많은 인원을 채용할 예정”이라며 "다양한 경제주체들과 함께 도약하고자 하는 비전 󰡔WITH SGI󰡕를 실천해나갈 인재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서울시 종로 5가에 본사를 둔 SGI서울보증은 1969년 설립 이래 서민과 기업의 경제생활에 필요한 보증서비스를 제공하는 국내 최대, 글로벌 TOP 종합보증회사다.


교보생명 '제33회 대산농촌상 수상자 선정


교보생명의 공익재단인 대산농촌재단은 20일 제33회 대산농촌상 수상자를 발표했다. 수상자는 농업경영 부문 김대립 씨(50⋅청토청꿀 대표), 농촌발전 부문 박윤재 씨(70⋅유기농생태마을신안정 대표), 농업공직 부문 이영규 씨(53⋅농촌진흥청 국립식량과학원 고령지농업연구소 농업연구관)이다.


농업경영 부문 수상자 김대립 씨는 토종벌 인공 분봉 방법과 다기능 벌통 개발, 사육기술 체계화로 토종벌 산업 발전에 이바지하는 한편, 지역민이 함께하는 경관 농업 활성화로 농업의 가치를 확장하는 지속 가능한 농업경영 모델을 제시했다.


농촌발전 부문 수상자 박윤재 씨는 유기농 생태마을 조성과 친환경농업 확산을 토대로 생태농업을 실천하며 환경과 생태계 보전을 이끄는 한편, 마을과 학교, 지역사회가 연대하며 청년 세대로 이어지는 농촌 공동체 활성화를 이끌었다.


농업공직 부문 수상자 이영규 씨는 식물방역법상 금지병인 ‘감자걀쭉병’을 박멸해 우리나라가 청정국 지위를 회복하는 데 크게 이바지했고, 기후위기로 작물 피해가 심화하는 토양병인‘반쪽시들음병’의 생물방제 기술을 실용화하여 병 발생과 확산을 방지하는 등 22년간 농민의 어려움을 해결하는 데 헌신해왔다.


한화손해보험, 2539 남녀 외로움 및 관계맺기 조사 리포트 발표


한화손해보험 라이프플러스(LIFEPLUS) 펨테크연구소가 ‘2539 남녀들의 외로움 및 관계맺기 인식 조사 리포트’를 발간했다.


이번 리포트는 여론조사전문기관 엠브레인에 온라인 패널 조사를 의뢰해 서울 및 수도권에 거주 중인 미혼 싱글 남녀 총 100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한 결과를 담았다.


조사 결과에 따르면 전체 응답자 10명 중 7명은 현재 외로움을 느끼고 있다고 응답했다. 외롭지 않다고 답했지만 외로움의 징후를 느끼는 비중도 약 70%에 달해 외로워도 외로운 줄 모르는 2539 남녀도 다수 존재하는 것으로 분석했다. 외로움을 해소하기 위한 방법으로는 유튜브·OTT(온라인동영상서비스)를 가장 많이 찾았다.


전체 응답자의 약 54%는 현재 연애를 하지 않고 있다고 답했다. 이중 향후 연애 의향을 묻는 질문에는 약 81%가 의향이 있다고 답해 관계 맺기에 긍정적인 것으로 나타났다.


한화손해보험 관계자는 “이번 조사를 통해 2539 남녀 다수가 외로움이 일상화돼 있으며 외로움을 홀로 해소하지만 실상 새로운 관계를 희망한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며 “한화손해보험은 고객의 건강한 라이프사이클을 응원하기 위해 오는 9월 열리는 ‘디네앙블랑’과 같이 2030청년들이 새로운 만남을 가질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삼성생명, '삼성 팝콘 저축보험' 출시


삼성생명은 보험료 추가납입 시 추가납입보험료에 대해 최대 연 8.0%의 금리를 적용 받을 수 있는 '삼성 팝콘 저축보험'을 21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삼성 팝콘 저축보험'은 삼성생명의 기업 광고캠페인 '보험을 넘어서는 보험'의 의미를 담아, '복잡한 상품 구조'와 '장기 유지'라는 기존 보험의 틀을 깨고, 누구나 부담없이 쉽게 가입해 일상에서 보험과 함께 즐거움과 성취감을 경험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


이 상품은 보험 업계 최초 6개월 만기 상품이자, 매월, 매주 단위로 쉽게 돈을 모으는 저축보험으로 재테크에 민감한 MZ세대들이 '초단기' 목적자금을 마련하기에 매력적이다. 또한 매주 보험료 추가납입시 모바일 앱(App) 화면 속 팝콘이 터지며 '우대금리'와 '모니모 젤리' 혜택을 제공해 보험료 납입을 게임처럼 즐길 수 있어 일상에서 보험을 통해 재미와 성취를 경험할 수 있다.


매월 납입하는 기본보험료는 월 5만원부터 최대 20만원까지 1만원 단위로 선택해 가입이 가능하며, 필요시 월 기본보험료의 50%를 매주 1회에 한하여 추가납입 할 수 있어 기본보험료 20만원 납입 시 월 최대 60만원까지 납입할 수 있다.


금리는 기본보험료에 대해 연 3.0%가 적용되며 추가납입보험료는 기본 연 3.0%에 더해 추가 납입 횟수에 따른 가산금리를 적용하는데, 총 24주 동안 매주 추가납입 챌린지를 달성할 경우 모든 추가납입보험료에 대해 연 8.0% 금리가 적용된다.


삼성생명 관계자는 "삼성 팝콘 저축보험은 기존 보험의 틀을 넘어 고객에게 이색적인 경험을 제공하는 상품"이라며 "최근 '짠테크' 열풍이 불고 있는 MZ세대 사이에 하나의 새로운 저축 방식으로 자리매김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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