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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웨이, 2분기 영업이익 8.8% 증가한 2112억원

  • 송고 2024.08.09 15:56 | 수정 2024.08.09 16:03
  • EBN 김채린 기자 (zmf007@ebn.co.kr)

상반기 매출 6.6%↑ 2조 841억 원, 영업이익 9.5% 상승한 4049억 원

‘아이콘 얼음정수기’ 등 판매 호조로 국내 매출 두 자릿수 성장률 달성 쾌거

코웨이 아이콘 얼음정수기 ⓒ코웨이

코웨이 아이콘 얼음정수기 ⓒ코웨이


코웨이가 9일 오후 2024년 2분기 경영실적을 발표했다.


이날 코웨이는 2024년 2분기 연결 기준 매출액이 1조823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7.6% 증가했다고 공시했다. 영업이익은 2112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8.8% 늘었다.


코웨이의 올해 상반기 누적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6.6% 오른 2조841억 원, 영업이익은 9.5% 증가한 4049억 원을 기록했다.


매출 성장은 얼음정수기와 생활 가전 판매 호조 덕이다. 올 2분기 코웨이 국내 사업 매출액은 ‘아이콘 얼음정수기’와 슬립 및 힐링케어 브랜드 ‘비렉스(BEREX)’의 매트리스•안마의자 제품군 판매 확대에 따른 렌탈 판매량 증가로 전년 동기 대비 11.1% 성장한 6557억 원을 달성했다.


2024년 2분기 코웨이 해외법인 매출액은 3822억 원을 기록했다. 주요 법인인 말레이시아 법인 매출액은 2869억 원, 태국 법인 매출액은 287억 원을 기록하며 안정적인 성장세를 유지했다.


김순태 코웨이 CFO는 “얼음정수기와 비렉스 등 주요 제품군에서 판매량 증가를 견인한 덕분에 외형 확장과 수익성을 모두 확보한 실적을 보였다”며 “하반기에도 기술 및 디자인 혁신을 기반으로 시장 리더십을 강화하고 견조한 성장세를 이어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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