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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규 전산망 구축 영향"…LGU+, 2분기 영업이익 11.8%↓

  • 송고 2024.08.07 13:38 | 수정 2024.08.07 13:39
  • EBN 연찬모 기자 (ycm@ebn.co.kr)

ⓒLG유플러스

ⓒ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는 올해 2분기 연결기준 매출 3조4937억원, 영업이익 2540억원을 기록했다고 7일 공시했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7.9% 늘었고 영업이익은 11.8% 줄었다. 영업이익은 지난해 4분기부터 신규 통합전산망 구축에 따른 무형자산 상각 비용이 반영됐다. 마케팅비용은 5217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3% 감소했다.


CAPEX(설비투자)는 20㎒ 추가 주파수 할당에 따른 기지국 구축이 마무리되면서 전년 동기 대비 15.8% 줄어든 5571억원을 기록했다.


2분기 모바일사업은 가입회선 증가에 따라 전년 동기 대비 1.0% 증가한 1조5926억원의 매출을 기록하며 성장을 이어갔다. 접속매출을 제외한 모바일서비스 매출은 1조5201억원으로 작년 2분기 대비 1.7% 늘었다.


전체 무선 가입회선 수는 2722만3000개로 전년 대비 25.6% 늘어나며 4개 분기 연속 20%대 성장을 달성했다. LG유플러스는 2022년 2분기부터 9개 분기 연속 두 자릿수의 무선 가입회선 성장률을 기록 중이다. 전체 순증 가입회선은 95만7000개로 집계됐다.


IDC(인터넷데이터센터), 솔루션, 기업회선 등 사업이 포함된 기업 인프라 부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5.4% 증가한 4315억원을 기록했다. 올해 상반기 기준 IDC사업과 AICC(AI컨택센터), 스마트모빌리티 등 AI 응용서비스를 포함하고 있는 솔루션사업은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3.4%, 10.3% 고성장하며 실적을 견인했다.


초고속인터넷과 IPTV사업으로 구성된 스마트홈 부문은 가입회선의 성장에 힘입어 작년 2분기와 비교해 2.5% 증가한 6182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초고속인터넷 케이블 교체를 통한 품질 향상과 IPTV서비스 내 AI 도입으로 인한 서비스 이용 경험 혁신 등 활동이 가입회선 증가의 주요 배경으로 꼽힌다.


올해 2분기 초고속인터넷 매출은 2833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6.5% 늘었다. 가입회선도 526만9000개로 같은 기간 4.4% 상승했다.


IPTV사업 매출은 OTT 이용률 증가 등 대외 요인에도 꾸준히 가입회선을 확보하며 지난해 2분기 3369억원과 유사한 수준인 3349억원을 기록했다. IPTV 가입회선은 551만8000개로 전년 동기 대비 2.3% 늘었으며 순증 가입회선은 66.4% 증가한 3만9000개로 집계됐다.


여명희 LG유플러스 최고재무책임자(CFO)는 "올해 하반기에도 전체 사업 영역의 AI 전환에 집중해 서비스 경쟁력을 혁신해 나갈 것”이라며 “시장 환경에 유연하게 대응해 의미 있는 성과 창출과 주주 이익을 제고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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