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 09 | 18
23.3℃
USD$ 1,335.3 -0.6
EUR€ 1,479.6 -5.4
JPY¥ 921.8 7.4
CNH¥ 187.6 -0.0
  • 공유

  • 인쇄

  • 텍스트 축소
  • 확대
  • url
    복사

위메이드플레이, 2분기 흑자전환 성공…경영 효율화 성공적

  • 송고 2024.08.06 16:33 | 수정 2024.08.06 16:35
  • EBN 진명갑 기자 (jiniac@ebn.co.kr)

매출 292억원·영업익 4억원 달성

ⓒ위메이드플레이

ⓒ위메이드플레이

위메이드플레이가 올해 2분기 4억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하며 전년 대비 흑자전환에 성공했다고 6일 밝혔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292억원으로 전년 대비 2.2% 감소했다. 당기순이익은 1억7000만원을 기록했다. 상반기 기준으로는 매출 596억원, 영업이익 1억1000만원이다.


위메이드플레이는 올해 2분기 흑자전환에 대해 연간 게임업계 침체에 따른 매출 감소와 전년 동기 반영된 일회성 영업외이익 등을 감안하면, 이번 2분기 흑자전환은 완만한 실적 회복세로 관측된다고 설명했다.


또 2분기 실적은 자회사 플레이링스의 지속적인 성장세와 장기 투자가 이어져왔던 개발 전문 자회사 일부의 조직개편 등 경영 효율화가 배경으로 분석됐다.


특히 플레이링스는 ‘애니팡 맞고’ 등 견조한 국내 사업을 바탕으로 해외 사업이 성장세를 이어가며 매출 166억원, 영업이익 11억원, 당기순이익 12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대비 흑자전환에 성공했다.


민광식 위메이드플레이 경영관리본부 이사는 “개발, 서비스 부문의 집중, 투자 효율화를 위한 조직 개편 등 선제적 경영관리와 신작 출시에 따른 매출 확대 등이 3분기부터 본격 반영될 것”이라며 “성장 기조를 화두로 신작과 서비스 확대를 이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