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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메프사태] 개인정보위 "현재까지 개인정보 처리 문제 없다"

  • 송고 2024.07.26 16:54 | 수정 2024.07.26 17:01
  • EBN 신승훈 기자 (shs@ebn.co.kr)

"지속적으로 모니터링…국민 불안 없도록 할 것"

티몬·위메프 판매대금 정산 지연 사태가 이어진 26일 피해자가 서울 강남구 티몬 신사옥에서 환불을 받기 위해 대기번호를 적고 있다. ⓒ연합

티몬·위메프 판매대금 정산 지연 사태가 이어진 26일 피해자가 서울 강남구 티몬 신사옥에서 환불을 받기 위해 대기번호를 적고 있다. ⓒ연합

개인정보보호위가 티몬·위메프 사태와 관련해 개인정보 처리 문제는 확인된 바 없다고 26일 밝혔다.


개인정보위는 이날 “티몬·위메프의 개인정보 관리를 위탁받아 담당 중인 큐텐테크놀로지 유한회사의 개인정보보호책임자(CPO)와 소통하며 개인정보 처리 실태를 선제적으로 확인했다”며 이같이 전했다. 티몬·위메프는 '온라인쇼핑 분야 민관협력 자율규약' 참여사다.


개인정보위는 티몬·위메프의 개인정보 관리를 위탁받아 담당 중인 큐텐테크놀로지 유한회사의 CPO(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통해 개인정보 처리 실태를 선제적으로 확인했다.


개인정보위는 “관계사들의 개인정보 처리 실태를 적극적으로 지도·감독하고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해 국민들이 불안해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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