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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obacco & Now] 한국필립모리스, 행정안전부와 ‘위기가구 발굴’ 홍보 협약 등

  • 송고 2024.07.19 15:03 | 수정 2024.07.19 15:04
  • EBN 신승훈 기자 (shs@ebn.co.kr)

한국필립모리스, 행정안전부와 ‘위기가구 발굴’ 홍보 협약

[제공=한국필립모리스]

[제공=한국필립모리스]

한국필립모리스가 행정안전부와 손잡고 우리 사회 복지 사각지대의 ‘위기가구 발굴’ 홍보에 나선다고 19일 밝혔다.


한국필립모리스 본사에서 행정안전부와 한국필립모리스의 ‘위기가구 발굴 홍보’ 협약식이 진행됐다. 협약식에는 윤희경 한국필립모리스 대표이사와 구본근 행정안전부 스마트복지안전공동체추진단장이 참석해 위기가구 발굴·지원을 위한 홍보, 지원 등을 위해 협력할 것을 다짐했다.


이후 ‘위기가구 발굴 홍보’ 디지털 광고보드 점등식이 열렸다. 광고보드엔 ‘힘들 땐 129, 읍·면사무소 또는 동 주민센터에 꼭! 전화·방문하세요’라는 홍보 문구가 송출됐다. 이번 협약으로 전국 1400여 개 편의점 디지털 광고보드와 테리아 등 자사 제품 담뱃갑 내부에 홍보 문구를 삽입해 홍보하기로 했다.


국내에서 담배 제조, 유통, 판매까지 모든 과정을 직접 수행하는 한국필립모리스는 기업시민의 일원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업계 최초로 행정안전부가 추진 중인 사회공헌 활동에 동참하기로 했다.


사회적, 경제적으로 어려움에 처한 이웃들이 보건복지상담센터(129)와 지자체의 읍·면 사무소 또는 동 주민센터에서 종합적인 상담은 물론 긴급복지지원과 생필품 지원 등 맞춤형 지원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을 알리려는 취지다.


편의점 광고보드는 이날부터 게시된다. 오는 10월부터는 테리아 등 대표 제품 4종의 담뱃갑 내부에 위기가구 발굴 홍보 문구가 부착된다. 내년 1월부터는 한국필립모리스의 모든 제품 담뱃갑 내부에 해당 홍보 문구가 적용된다.


윤희경 한국필립모리스 대표이사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행정안전부와 함께 우리 사회의 사각지대를 밝히고 위기가구 발굴 홍보에 동참할 수 있게 되어 매우 뜻깊다”며 “앞으로도 한국필립모리스는 기업시민의 일원으로서 우리 주변의 도움이 필요한 곳에 관심을 기울이고 지속적으로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KT&G 상상마당 부산 ‘인디 온 스포트라이트 5’ 공연 개최

인디 온 스포트라이트 5 포스터. [제공=KT&G]

인디 온 스포트라이트 5 포스터. [제공=KT&G]

KT&G 상상마당 부산과 부산음악창작소가 부산 신진 뮤지션 육성을 위해 실시한 ‘인디 온 스포트라이트 5’ 프로그램 합동 공연이 오는 27일 상상마당 부산 라이브홀에서 열린다.


19일 KT&G 상상마당 부산에 따르면 지난 6월 부산의 신인 뮤지션 중 성장 가능성과 매력을 두루 갖춘 멘티 A6와 최언서를 선발하고 멘토 싱어송라이터 프롬과 함께 총 4회동안 멘토링, 합주 등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마지막 행사로 마련된 이번 합동 공연을 통해 그 동안의 성과를 선보일 예정이다.


합동 공연의 부제는 ‘보통의 날들’이다. 뾰족하기도, 둥글기도, 그저 그렇기도 한 보통의일상을 살아가는 사람들에게 위로와 힘을 전하는 무대를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멘토 프롬과 멘티 A6, 최언서는 뮤지션으로서의 일상과 음악 제작 과정에서 느끼는 감정을 심층적으로 나누고 연주 및 편곡에 대한 피드백을 주고받으며 공연 준비에 매진했다.


KT&G 상상마당 부산은 공연 이후 생생한 무대 현장과 뮤지션의 개성을 담은 라이브클립 4편을 제작해 부산음악창작소에 전달할 예정이다. 추후 멘티 뮤지션들이 홍보에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될 예정이다.


KT&G 상상마당 부산 관계자는 “어느새 다섯 번째 시즌을 맞은 ‘인디 온 스포트라이트’ 사업을 통해 현재까지 총 11팀의 부산 뮤지션을 지원해 왔다”며 “앞으로도 음악에 꿈을 가진 뮤지션들이 부산에서 더욱 활발하게 활동할 수 있도록 사업을 이어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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