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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VS & Now] CU, 독일 올덴버거 멸균 우유 2종 직소싱 등

  • 송고 2024.07.03 08:50 | 수정 2024.07.03 08:51
  • EBN 신승훈 기자 (shs@ebn.co.kr)

CU, 독일 올덴버거 멸균 우유 2종 직소싱

[제공=CU]

[제공=CU]

CU가 해외 직소싱을 통해 독일 프리미엄 유제품 브랜드 올덴버거의 멸균 우유 2종을 선보인다고 3일 밝혔다.


CU는 지난 1월 편의점 업계 최초로 폴란드에서 직수입한 믈레코비타 멸균 우유 2종을 출시한 바 있다. 해당 멸균 우유는 ‘편의점 가성비 우유’로 입소문 나면서 초도 물량 15만개가 출시 3주 만에 완판됐다.


CU는 독일에서 직접 공수한 1L짜리 올덴버거 멸균우유 2종(일반·저지방)을 2100원에 내놓는다. 100ml당 가격이 210원으로 CU에서 판매 중인 NB 일반 흰 우유 동일 용량 상품보다 약 35%가량 저렴하다.


국내에 들어오는 멸균 우유는 폴란드산이 대부분이지만 CU는 소비자들에게 더 좋은 원산지와 고품질의 상품을 제공하기 위해 이번 제품을 준비했다.


올덴버거 멸균 우유는 독일 최대 낙농업 협동조합인 DMK가 제조했다. 독일 북부의 목초지에서 자란 젖소에게 얻은 신선하고 건강한 원유로 만든 것이 특징이다. 일반 우유와 저지방 우유 2종으로 지방 함량은 각각 3.5%와 1.5%다.


일반적으로 해외 제조사에서 수출전문회사, 국내 수입원, 유통 판매원 등 복잡한 유통과정을 거쳐 수입하는 방식과 달리 CU는 직소싱으로 제조사에서 유통사인 CU로 중간 유통 단계를 대폭 줄였다. 이를 통해 기존보다 매입 원가를 절감하고 가격 경쟁력을 높여 해당 상품을 마트보다 저렴한 2100원에 선보일 수 있었다.


CU는 지난 2017년 업계 최초로 해외소싱 전담 조직인 글로벌트레이딩팀을 신설한 이후 누가 크래커(대만), 모구모구 주스(태국), 아이스크림(뉴질랜드), 감자칩(말레이시아) 등 먹거리부터 고무장갑(베트남), 충전기, 케이블, 우산(중국) 등 생활용품까지 다양한 국가의 상품 400여 종을 들여왔다.


취급 품목이 많아지면서 CU의 해외 직소싱 상품에 대한 연도별 전년 대비 매출 신장률도 2020년 12.6%, 2021년 18.4%, 2022년 20.6%, 2023년 28.7%, 2024년(1~6월) 13.2%로 매년 두 자릿수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강윤아 BGF리테일 글로벌트레이딩팀 책임은 “지난 1월 멸균 우유에 대한 고객 반응이 뜨거웠던 것을 고려해 이번에는 고품질 독일산 상품을 직수입했다”며 “연일 이어지는 고물가에 고객들의 장바구니 부담을 덜어드릴 수 있는 합리적인 가격의 해외 상품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전했다.


GS25, 한국도로공사와 ‘간편식 출시’ MOU 체결

GS25가 한국도로공사와 인기 휴게소 음식을 간편식으로 출시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제공=GS25]

GS25가 한국도로공사와 인기 휴게소 음식을 간편식으로 출시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제공=GS25]

GS25는 지난 2일 성남시 수정구에 위치한 ‘한국도로공사 ex스마트센터’에서 한국도로공사와 ‘고속도로 휴게소 음식 브랜드 가치 향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허치홍 GS리테일 MD본부장, 홍성준 간편MD부문장과 한국도로공사 옥병석 영업본부장, 정승환 한국고속도로휴게시설협회 협회장 등이 참석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전국 200여 개 휴게소 가운데 사람들이 많이 찾는 유명 휴게소 인기 음식을 전국 어디서나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만드는데 협력하기로 했다. 협업 상품 판매 수익 일부를 활용해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도 추진하기로 뜻을 모았다.


GS25는 이번 협약을 통해 ‘휴게소 인기 음식’ 지적재산권(IP)을 확보함으로써 먹거리 혁신 프로젝트 ‘한끼 혁명’의 경쟁력을 한층 강화할 수 있게 됐다. 한국도로공사도 전국 휴게소 음식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실제 휴게소 방문객들의 식당 이용을 더욱 촉진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허치홍 GS리테일 MD본부장은 “휴게소 이용객 연간 4억 명이 넘는데 이는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대부분 소비자가 휴게소에 대한 추억을 가지고 있다고 뜻”이라며 “휴식과 즐거움을 주는 곳이라는 점에서 편의점과 휴게소는 매우 닮아 있는 만큼 최고의 협업으로 추억을 소환하는 맛있는 간편식을 선보이겠다”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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