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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VS & Now] GS25, 이른 더위에 ‘간편 보양식’ 조기 출시 등

  • 송고 2024.06.27 08:59 | 수정 2024.06.27 09:00
  • EBN 신승훈 기자 (shs@ebn.co.kr)

GS25, 이른 더위에 ‘간편 보양식’ 조기 출시

GS25에서 모델이 간편 보양식 상품을 들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제공=GS25]

GS25에서 모델이 간편 보양식 상품을 들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제공=GS25]

GS리테일이 여름 간편 보양식 출시를 앞당겨 무더위 수요 선점에 나섰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이른 무더위에 매년 7월 복날 시즌에 선보이는 ‘간편 보양식’ 신제품 6종을 평년보다 1~2주일 앞당겨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보통 7~8월에 판매량이 집중되는 ‘간편 보양식’ 상품일 때 이른특수를 누리고 있다. 4월 중순부터 역대급 더위가 이어지면서 기력을 보충할 수 있는 보양식을 찾는 고객 수요가 늘어난 점이 주된 요인이다. 동시에 외식 물가 상승으로 집에서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보양식을 즐기는 홈보양족 역시 늘어난 것으로 분석됐다.


GS25가 40여 종의 간편 보양식을 대상으로 전년 대비 매출 신장률을 살펴본 결과 올해 2분기 380.5% 성장한 것으로 분석됐다. 이는 지난해 2분기 간편 보양식 상품의 전년 대비 신장률보다 무려 2배 가까이 높은 수치다.


GS25는 이런 기후 현상과 소비 트렌드를 반영, 간편 보양식 신제품 출시 시점을 예년보다 1~2주가량 앞당기고 복날 수요 선점에 나섰다. 신제품은 △전기구이한마리통닭(9900원) △한마리민물장어덮밥(8900원) △유어스하림마라반계탕600g(1만6900원) △통닭다리닭칼국수(6900원) △장민호의장어추어탕600g(1만5900원) △장민호의장어추어탕466g(6500원)등 총 6종이다.


1만원 대 이하 실속형 상품부터 유명 맛집 컬래버 상품, 프리미엄 상품 등 다양한 가격대와 구성으로 고객 선택의 폭을 넓혔다.


27일 실속형 상품으로 출시된 ‘전기구이한마리통닭’은 남녀노소 누구나 즐겨 먹는 추억의 전기구이 통닭 메뉴를 재현한 상품이다. 오븐에 구워 기름기를 쏙 빼 담백함을 남겼으며 쫀득한 찹쌀밥에 허니머스타드와 소금까지 같이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유어스하림마라반계탕’은 GS25가 이하이코리아푸드와 손잡고 Z세대의 매운맛 선호 트렌드를 보양식에도 반영해 개발한 맛집 컬래버형 단독 상품이다. 구수하고 든든한 반계탕에 하이디라오소스를 넣어 얼얼함과 진한 향이 어우려져 조화를 이루는 메뉴다.


복날 물가 안정에 기여하고자 고객 프로모션도 준비했다. 7월 31일까지 유어스하림마라반계탕, 유어스명품갈비탕 등 5종을 대상으로 1+1 행사를 진행한다. 전기구이한마리통닭, 한마리 민물장어덮밥 구매 시 오뚜기 진라면 매운컵(대컵) 등을 증정한다.


이민재 GS리테일 냉장/냉동팀 MD는 “예년보다 빠른 무더위와 연이은 외식물가 상승으로 GS리테일은 평년보다 빠르게 간편 보양식 집중 판매에 나섰다”면서 “통닭, 장어, 염소, 마라 등 다양한 식재료를 활용한 GS리테일 보양식 상품을 드시고 무더운 여름을 건강하게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CU, KT와 전용 요금제 출시…“업계 최초 알뜰폰 제휴 할인”

BGF리테일 송지택 혁신부문장(오른쪽)과 KT 권희근 영업본부장이 KT알뜰폰 CU 제휴 요금제 계약 체결식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BGF리테일 송지택 혁신부문장(오른쪽)과 KT 권희근 영업본부장이 KT알뜰폰 CU 제휴 요금제 계약 체결식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CU가 고객들의 합리적인 소비 생활을 돕기 위해 국내 최대 통신망 사업자인 KT와 함께 업계 최초로 알뜰폰 제휴 할인 요금제를 내놓는다고 27일 밝혔다.


양사는 제휴 할인 요금제를 출시하기 위해 BGF리테일 송지택 혁신부문장, KT 권희근 영업본부장, KT M모바일 채정호 대표이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KT 광화문 사옥에서 계약 체결식을 진행했다.


이번에 CU가 내놓는 KT알뜰폰 제휴 요금제는 2~3만원대 합리적인 가격의 알뜰폰 기본 요금은 그대로 유지하되 기존 알뜰폰 시장에 없었던 편의점 20% 할인 기능까지 더해 고객들의 혜택을 극대화했다.


제휴 요금제는 이달 28일부터 총 5가지로 판매된다. 각 요금제별 기본 제공 양은 △15GB 무제한: 데이터 15GB, 전화 및 문자 무제한 △15GB(100): 데이터 15GB, 전화 100분, 문자 100건 △15GB(300): 데이터 15GB, 전화 300분, 문자 300건 △71GB 무제한: 데이터 11GB+일 2GB, 전화 및 문자 무제한 △100GB 무제한: 데이터 100GB, 전화 및 문자 무제한 등으로 개별 통신 사용량에 따라 자유롭게 선택 가능하다.


개통 방법은 KT M모바일, 스카이라이프를 비롯해 KT 통신망을 이용하는 알뜰폰 업체들의 웹사이트나 대리점에서 가입하면 된다. 해당 요금제에 가입한 고객들은 24개월 동안 매달 CU 매장에서 20% 할인 혜택을 이용할 수 있다.


할인 적용 방법은 CU의 자체 커머스 앱 포켓CU에서 회원가입·로그인 후 MY CU 메뉴에서 해당 요금제 가입 시 문자로 받은 인증코드를 입력하고 제휴 인증을 받으면 된다. 인증 완료 후 상품 결제 시 포켓CU QR코드를 제시하면 20% 할인이 자동 적용된다. CU멤버십 등급에 따라 최대 2% 포인트 적립도 가능하다.


CU는 이번 KT알뜰폰 제휴 할인 요금제 출시를 기념하며 특별 선물도 준비했다. CU 제휴 요금제 가입 고객들에게 get 아이스 아메리카노 무료 교환권을 증정한다. 행사는 7월 2일~12월31일 동안 포켓CU 내 이벤트 메뉴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한 ID당 1회 참여할 수 있다.


송지택 BGF리테일 혁신부문장은 “최근 고물가 흐름 속에 고객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통신 업계와의 협업을 진행했다”며 “앞으로도 CU는 고객 생활 전반의 혜택을 강화하기 위해 다양한 이종 산업들과 협업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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