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 09 | 20
23.3℃
코스피 2,580.80 5.39(0.21%)
코스닥 739.51 6.31(0.86%)
USD$ 1,331.0 -4.3
EUR€ 1,479.6 0.0
JPY¥ 934.5 12.7
CNH¥ 187.2 -0.4
BTC 84,920,000 3,897,000(4.81%)
ETH 3,302,000 182,000(5.83%)
XRP 790 19(2.46%)
BCH 458,300 37,800(8.99%)
EOS 684.3 43.9(6.86%)
  • 공유

  • 인쇄

  • 텍스트 축소
  • 확대
  • url
    복사

[CVS & Now] 이마트24, 스테이씨 첫 정규앨범 사전 예약 판매 등

  • 송고 2024.06.11 08:56 | 수정 2024.06.11 08:57
  • EBN 신승훈 기자 (shs@ebn.co.kr)

이마트24, 스테이씨 첫 정규앨범 사전 예약 판매

걸그룹 ‘스테이씨’ 음반 사전예약 판매. [제공=이마트24]

걸그룹 ‘스테이씨’ 음반 사전예약 판매. [제공=이마트24]

이마트24가 다음달 7일까지 걸그룹 스테이씨(STAYC)의 첫번째 정규앨범 ‘메타모르픽(Metamorphic)’을 업계 단독으로 판매한다고 11일 밝혔다.


해당 음반 구입을 희망하는 고객은 전국의 이마트24 매장에 방문해 결제하고 배송받을 주소를 남기면 7월 1일부터 상품을 순차적으로 받을 수 있다.


이마트24가 판매하는 스테이씨 정규앨범은 ‘일반형’과 ‘플랫폼형’ 두 가지 종류다. 일반형(2만2400원)은 CD와 함께 북클릿(Booklet·소책자), 포토카드(개인·유닛), 엽서, 룸카드, 시향지, 스티커 등으로 구성돼 있다. 플랫폼형(1만6500원)은 CD, 미니카드, 포토카드, 스티커 등이 포함돼 있다.


이마트24에서 사전예약을 통해 앨범 구입하는 모든 고객에게는 스테이씨의 단독 포토카드 1종(6종 중 랜덤 1종)을 추가로 증정한다. 이마트24에서 해당 앨범을 구입하면서 현대카드로 결제 시 10% 할인혜택가지 받을 수 있다.


편의점의 주 고객층과 K팝 아이돌 팬층이 일치하는 가운데 이마트24는 아이돌의 팬덤이 편의점 매장으로 유입되는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김상현 이마트24 서비스플랫폼팀장은 “오프라인 음반 판매처가 점차 줄어드는 상황에서 전국에 있는 편의점이 그 역할을 대신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음반 판매를 통해 이마트24가 음반판매 플랫폼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GS25, 소용량 콘셉트 반찬 컵델리 출시

GS25에서 모델이 컵델리 오리지널양념닭강정과 타르타르치킨을 들고 있다. [제공=GS25]

GS25에서 모델이 컵델리 오리지널양념닭강정과 타르타르치킨을 들고 있다. [제공=GS25]

GS25는 한끼를 고민하는 고객을 위한 먹거리 혁명 2탄으로, 소비자의 알뜰 쇼핑 트렌드를 적극 반영한 2000원대의 소용량 콘셉트의 컵델리 상품 3종을 선보였다고 11일 밝혔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2024년 먹거리 슬로건으로 ‘한끼 혁명’을 제시했다. 상품의 재미있는 변화를 통한 한끼가 주는 즐거움, 고물가 시대속에 일상 속 한끼의 가치를 높여 제대로 된 한끼 식사를 제공하겠다는 의지다.


GS25는 지난 4월 기존 김밥 대비 토핑 양과 김 중량을 늘려 비쥬얼과 식감까지 차별화한 김밥을 출시 한 이후 두 번째 선택한 카테고리는 도시락 등 한끼 식사에 어울리는 반찬 및 주류에도 안성맞춤인 메뉴로 구성한 소용량 ‘컵델리’ 상품이다.


GS25는 절약 소비 트렌드로, 편의점에서 간단하게 장보기를 하는 ‘편장족’이 늘고 있다 판단해 기존 요리 반찬보다 소용량 콘셉트 상품 출시를 결정했다. 최근 GS25 반찬류의 1월에서 5월까지 매출 데이터를 살펴보면 전년 동기 대비 26.7% 신장세를 보이고 있다.


컵델리는 내용물이 컵모양 용기에 담겨 있고 포장을 원터치 오픈 후 바로 시식이 가능하다. 각 상품 가격은 2150원이다. 6월 말일까지 2개 구매 시 500원 할인 프로모션 진행해 개당 1900원에 구입이 가능하다.


판선영 GS리테일 FF팀 MD는 “소비자의 절약 소비 트렌드에도 맞으며 자신의 취향에 맞게 하나 더 고를 수 있는 상품을 고민하다 합리적인 가격대의 유니크한 메뉴로 구성한 컵델리 상품을 출시하게 됐다”며 “지속적으로 다양한 레시피의 상품을 선보여 선택의 폭을 넓힐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세븐일레븐, ‘KBO 프로야구 콜렉션카드’ 출시

KBO 프로야구 콜렉션카드 출시. [제공=세븐일레븐]

KBO 프로야구 콜렉션카드 출시. [제공=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은 오는 12일 스포츠카드 끝판왕 시리즈 ‘KBO 프로야구 콜렉션카드’를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세븐일레븐은 지난해 9월부터 업계 단독으로 스포츠 카드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팬심을 저격하는 다양한 상품과 높은 흥행으로 세븐일레븐을 상징하는 대표 마케팅으로 자리매김했다.


세븐일레븐이 해당 마케팅의 일환으로 선보인 첫 번째 상품은 ‘K리그 파니니 카드’다. ‘파니니 카드’는 일명 ‘축구계의 포켓몬 카드’로 불리는 상품으로 축구팬들 사이에서는 ‘머스트해브 아이템’이다.


이미 해외에서는 많은 스포츠팬들이 열광하는 ‘핫(hot)’한 상품이지만 국내 시장에서는 판매처가 한정적이고 해외 직구템으로 알려져 있다.


K리그 파니니 카드는 사전 판매 물량이 단 몇 시간 만에 매진되며 총 150만팩이 판매되는 등 대박 행진을 이어갔다. 각종 온라인 축구 커뮤니티, SNS에서는 ‘1일 1파니니’ 열풍이 불기도 했다.


이후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파니니카드’, ‘KBL(한국농구연맹)’, ‘KOVO(한국배구연맹)’ 선수 카드, ‘파니니 2024 탑클래스’ 등 5종을 차례로 선보였으며 현재까지 판매된 스포츠카드 판매량은 도합 350만팩 이상이다.


세븐일레븐은 전국 인프라망을 활용해 집 앞에서 스포츠카드를 간편하고 다양하게 구입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국내 스포츠 카드 수집 문화의 대중화를 이끌고 있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KBO 프로야구 콜렉션카드’는 ‘롯데 자이언츠’, ‘두산 베어스’, ‘한화 이글스’ 등 10개 구단 총 140명 선수로 구성됐다.


KBO 프로야구 콜렉션 카드에는 ‘류현진’, ‘추신수’, ‘전준우’, ‘전미르’ 등 최정상 기량을 가진 국내 프로 야구선수들의 모습이 담아 야구 팬들의 기대감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오동근 세븐일레븐 생활서비스팀 MD는 “스포츠 카드 판매는 단순히 상품을 판매하는 것에서 벗어나 스포츠 마케팅의 한 수단으로 국내 스포츠 산업 발전과 인기에도 긍정적인 효과를 주고 있다”며 “세븐일레븐은 앞으로도 편의점을 넘어서 새로운 트렌드와 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고객들에게 가장 가까운 공간이 되도록 노력 할 것“이라고 말했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시황

코스피

코스닥

환율

KOSPI 2,580.80 5.39(0.21)

코인시세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

비트코인캐시

이오스

시세제공

업비트

09.20 02:53

84,920,000

▲ 3,897,000 (4.81%)

빗썸

09.20 02:53

84,949,000

▲ 3,816,000 (4.7%)

코빗

09.20 02:53

84,974,000

▲ 3,834,000 (4.73%)

등락률 : 24시간 기준 (단위: 원)

서울미디어홀딩스

패밀리미디어 실시간 뉴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