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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맵모빌리티, 연간매출 41% 성장 2918억…전방위 성장 이뤄

  • 송고 2024.02.23 10:33 | 수정 2024.02.23 10:34
  • EBN 진명갑 기자 (jiniac@ebn.co.kr)

중개·라이프·데이터 3대 사업영역 전반 성장

[출처=티맵모빌리티]

[출처=티맵모빌리티]

티맵모빌리티는 지난해 연간매출이 전년 대비 41.1% 증가한 2918억원을 달성했다고 23일 밝혔다.


UBI(안전운전할인 특약) 사업 매출은 전년 대비 88.9%, TMAP 오토와 API&Data 사업은 각각 26.4%, 16.2% 오르며 성장을 견인했다.


UBI의 경우 TMAP 플랫폼 활성 사용자가 꾸준히 늘면서 운전점수 이용자 수가 지난해 말 사상 처음 1600만명을 돌파, 전체 가입자 수의 74%를 넘어섰다. TMAP의 지난해 월간 활성 사용자 수(MAU)는 최대 1471만6752명(10월), 일간 활성 사용자 수(DAU)는 602만명을 기록했다.


TMAP 오토는 소프트웨어 중심 자동차(SDV) 시장에서 지속적으로 점유율을 확대한 데 이어 메르세데스-벤츠, BMW 등에도 탑재되며 외연을 넓혔다. API&Data사업 역시 지난 2년간 고객사를 20% 늘리며 꾸준한 성장세를 보였다.


플랫폼 중개 영역에서는 대외 불확실성 요인들이 해소되면서 대리운전 및 발렛 서비스 등이 153% 오르는 성과를 보였다.


모빌리티 라이프 영역의 매출 상승도 두드러졌다. 공항버스는 여행수요의 빠른 회복과 함께 TMAP 플랫폼을 통한 예약·결제 서비스가 활성화되면서 매출이 7배 이상 성장했다. 주차는 90.4%, 광고와 렌터카 사업도 각각 53.8%, 17.1% 늘어났다.


지급수수료 등 고정비용 효율화를 통한 수익성은 지속적으로 개선됐다. 당기순손실액은 2022년 1662억원에서, 지난해 371억원으로 축소됐다.


이재환 티맵모빌리티 최고전략책임자는 ”비용 효율화와 동시에 성장 잠재력이 높은 사업의 공격적 확장을 통해 2024년에는 조정EBITDA(상각전영업이익) 기준 흑자를 달성할 수 있을 것”이라며 “지속적인 혁신과 발전을 통해 반드시 주목할만한 성과를 거두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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