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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모빌리티, 업계 유일 '소비자 중심 경영' 인증 획득

  • 송고 2022.12.09 16:15 | 수정 2022.12.09 16:17
  • EBN 진명갑 기자 (jiniac@ebn.co.kr)

윤리경영·사회적 책임·협력업체 상생 앞장 고평가

ⓒ카카오모빌리티

ⓒ카카오모빌리티

카카오모빌리티는 공정거래위원회 주관, 한국소비자원에서 운영하는 '소비자중심경영(Consumer Centered Management, 이하 CCM)' 인증을 획득했다고 9일 밝혔다.


CCM 인증 제도는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경영 활동을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이를 꾸준히 개선하며 기업과 소비자 간 상생을 위해 노력했는지를 평가하는 국가공인제도다.


모빌리티 기업이 CCM 인증 획득한 것은 카카오모빌리티가 유일하다.


카카오모빌리티는 소비자중심경영 의지를 갖고 윤리경영과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고 있으며, 협력업체와의 상생 협력에도 앞장서고 있다는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


이와함께 카카오모빌리티가 내세운 3대 핵심가치 △라이프 중심의 모빌리티 △기술력과 데이터 바탕의 미래 선도 △안전과 신뢰 최우선 등도 긍정적으로 평가됐다.


카카오모빌리티는 지난 5월 CEO 직속으로 '이용자 보호 전담 조직'을 설치하는 등의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 또 이용자 중심 TF 기반으로 CCM 추진 위원회를 구성해 고객 중심의 업무가 이루어지도록 하고 있다.


이외에도 지난 3월에는 국내 최고 수준의 개인정보 관리체계 인증인 ISMS-P 유지심사를 통과해 이용자들의 개인정보 보호 및 관리 역량을 입증하기도 했으며, CEO 직속의 '모빌리티 투명성 위원회' 및 '상생 자문 위원회'를 구성해 운영 중이다.


류긍선 카카오모빌리티 대표는 "앞으로도 카카오모빌리티는 이용자 중심 경영을 기반으로 플랫폼 생태계 내 이용자들의 권익 보호를 최우선 가치로 둘 것"이라며 "윤리경영과 사회적 책임 활동을 이어나가며 업계를 선도하는 소비자중심경영(CCM) 우수기업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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