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 09 | 21
23.3℃
코스피 2,593.37 12.57(0.49%)
코스닥 748.33 8.82(1.19%)
USD$ 1,331.8 0.8
EUR€ 1,486.2 6.6
JPY¥ 932.9 -1.5
CNH¥ 188.1 0.9
BTC 84,534,000 180,000(-0.21%)
ETH 3,438,000 11,000(0.32%)
XRP 785.3 5.1(0.65%)
BCH 456,750 6,200(1.38%)
EOS 705.3 18.8(2.74%)
  • 공유

  • 인쇄

  • 텍스트 축소
  • 확대
  • url
    복사

먹는 것에 진심인 롯데, HMR 재정비하고 정기구독 론칭

  • 송고 2022.10.13 16:29 | 수정 2022.10.13 16:32
  • EBN 정민주 기자 (minju0241@ebn.co.kr)

ⓒ롯데마트

ⓒ롯데마트

롯데마트와 롯데제과가 가정간편식(HMR) 사업에 힘을 주고 있다. 고물가에 집에서 끼니를 해결하려는 수요가 늘어나고 있는 점에 주목했다.


롯데마트는 13일 가정간편식(HMR) 브랜드 '요리하다'를 재론칭했다고 밝혔다.


'집에서 즐기는 셰프의 레시피'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브랜드 명을 제외한 컨셉, 전략, 패키지까지 모든 것을 새롭게 바꿨다.


요리하다 상품은 66가지로 이 중 새로 론칭되는 신상품은 11가지다. 대표 상품으로는 아메리칸 차이니즈 시리즈 3종인 '쿵파오 치킨', '만다린 오렌지치킨', '새콤바삭 유린기'다.


롯데마트는 이번에 강레오 센터장 외 7명의 셰프로 구성된 FIC(Food Innovation Center)라는 경쟁사와 손잡고 제품 개발에 심혈을 기울였다.


주 타깃층은 바쁜 일상 속에서도 미식 생활을 추구하는 30대 워킹맘이다. 별도 추가 재료 없이 포장된 재료를 간단히 조리하는 것만으로 패키지의 음식 사진과 유사한 수준의 완성도를 갖출 수 있도록 개발했다.


요리하다 제품들은 롯데마트, 롯데슈퍼, 롯데마트몰에서 구매 가능하다.


ⓒ롯데제과

ⓒ롯데제과

롯데제과는 이날 HMR 정기구독 서비스 '월간밥상'을 론칭했다. 과자, 아이스크림 그리고 빵에 이어 이번엔 HMR까지 서비스를 확장했다.


롯데제과 월간밥상은 매 끼 어떤 식사를 할지 고민하는 고객들의 선택을 도와주는 푸드 큐레이션 서비스다. 월간밥상을 구독하면 계절과 주제에 알맞게 구성된 Chefood(쉐푸드) 간편식 꾸러미를 매월 셋째 주 목요일 전후로 받아볼 수 있다. 두 가지 옵션 중 하나를 고르면 된다.


제품은 구성 제품들을 낱개로 구입하는 것 보다 평균 15% 할인된 가격으로 출시된다. 소형 가구에 적합한 '소확행팩'은 월 2만9800원, 4인 이상 가족 단위를 타깃으로 출시된 '마니아팩'은 월 4만9800원이다.


월간밥상 구독은 롯데제과 공식 온라인몰 롯데 푸드몰에서 신청할 수 있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시황

코스피

코스닥

환율

KOSPI 2,593.37 12.57(0.49)

코인시세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

비트코인캐시

이오스

시세제공

업비트

09.21 23:39

84,534,000

▼ 180,000 (0.21%)

빗썸

09.21 23:39

84,527,000

▼ 260,000 (0.31%)

코빗

09.21 23:39

84,525,000

▼ 275,000 (0.32%)

등락률 : 24시간 기준 (단위: 원)

서울미디어홀딩스

패밀리미디어 실시간 뉴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