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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렉스 가고 '짠테크' 왔다…고물가에 대용량 생필품 판매량 ↑

  • 송고 2022.09.28 15:18 | 수정 2022.09.28 15:20
  • EBN 정민주 기자 (minju0241@ebn.co.kr)

ⓒ위메프

ⓒ위메프

고물가에 가성비를 중시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나면서 최근 대용량 생필품이 불티나게 팔리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위메프는 지난달 27일부터 이달 25일까지 주요 대용량 생필품 거래액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21% 늘었다고 28일 밝혔다.


상대적으로 유통 기한이 길어 장시간 보관이 용이한 상품들의 증가세가 돋보였다. 대용량 치약(378%)을 시작으로 대용량 비누(69%), 대용량 샴푸(15%), 대용량 세제(78%), 휴지(63%) 순으로 거래액이 늘었다.


대용량 커피(215%)와 대용량 과자(31%) 등 기호식품 수요도 크게 증가했다.


이번 소비 패턴은 MZ 세대를 중심으로 과시형 소비 트렌드 대신 '짠테크', '무지출 챌린지' 절약형 소비가 트렌드로 자리잡으면서 대용량 가성비 상품 구매로 이어진 것으로 풀이된다.


위메프 관계자는 "대용량 상품을 선호하는 추세는 고물가, 경기 불황 등으로 당분간 지속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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