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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근마켓, 중고거래 부문 소비자 만족도 3년 연속 1위

  • 송고 2022.09.16 10:00 | 수정 2022.10.20 19:31
  • EBN 진명갑 기자 (jiniac@ebn.co.kr)

중고거래 문화 확립·안전거래 의식 고취·이용자 보호 고평가

당근마켓이 '2022 브랜드고객만족도' 중고거래 부문 1위에 올랐다.ⓒ당근마켓

당근마켓이 '2022 브랜드고객만족도' 중고거래 부문 1위에 올랐다.ⓒ당근마켓

당근마켓은 한국마케팅협회와 소비자평가 공동 주관의 '2022 브랜드고객만족도(BCSI:Brand Customer Satisfaction Index)' 조사에서 중고거래 부문 3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고 16일 밝혔다.


올해로 8회째를 맞이한 브랜드고객만족도는 소비자가 브랜드에 대해 느끼는 만족도 및 추천 의향 직접 평가한다. 이번 조사에는 4112명의 소비자가 참여했다.


당근마켓은 올바른 중고 거래 문화 확립, 이용자 간 안전 거래에 대한 의식을 고취, 이용자 보호 노력 등에 대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중고 거래를 통해 자원 나눔, 재사용 장려 가치를 되살렸다는 평가도 이어졌다.


그간 당근마켓은 이용자 보호를 위해 △AI 머신러닝 기술 △필터링 키워드 정교화 △내부 운영인력 모니터링 △이용자 신고 제도 활성화 등 안전한 서비스 환경 구축을 위해 노력해 왔다.


뿐만 아니라 △안전거래 캠페인 진행 △중고거래 가이드라인 2.0 발표 △중고거래 글쓰기 가이드 도입 등의 중고거래의 건강한 문화 정착을 위해 기여해 왔다.


김재현 당근마켓 공동대표는 "당근마켓이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력을 발휘하며 많은 이용자들에게 인정받고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이용자들이 함께 만들어가는 따뜻하고, 건강한 지역 커뮤니티 서비스를 확대해나가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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