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까지 전년대비 13% 증가한 총 21만7200대 판매…미국 50% 성장
포르쉐가 올해 3분기까지 전년 동기 대비 13% 증가한 총 21만7198대의 차량을 인도했다고 18일 밝혔다. 특히 출시 2년차를 맞는 전기 스포츠카 타이칸은 전체 판매의 13% 이상을 차지하며 포르쉐의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자리잡았다.
전 세계 모든 지역에서 판매량이 증가한 가운데 특히 미국에서 강력한 성장을 보였다.
포르쉐 영업 및 마케팅 이사회 멤버 데틀레브 본 플라텐은 “예약 수요가 많아 올 한 해 실적전망은 낙관적이지만 여전한 코로나 위기, 반도체 부족 등 직면한 문제에 유연하게 대응해 나가기 위해 상황을 면밀히 주시하고 있다”고 말했다.
제품 별로는 총 6만2451대 판매된 카이엔이 성장을 주도했고 마칸이 전년 대비 12% 증가한 6만1944대가 인도되며 그 뒤를 이었다.
출시 2년차를 맞은 순수 전기 스포츠카 타이칸은 2만8640대 인도되며 제품력과 인기를 입증했다. 포르쉐 아이코닉 모델 911은 전년 대비 10% 증가한 2만7972대가 팔렸다.
718 박스터와 718 카이맨은 전년 동기 대비 1% 늘어난 1만5916대, 파나메라 역시 1% 증가한 2만275대가 판매됐다.
미국 시장은 전년 대비 50% 증가한 총 5만1615대가 팔렸다. 가장 큰 단일 시장인 중국에서는 11% 성장한 6만9789대가 인도됐다.
아시아태평양, 아프리카 및 중동 시장은 12% 증가한 9만7841대가 판매됐다. 유럽에서도 전년 동기 대비 2% 증가한 5만6332대의 차량이 인도됐다. 독일에서는 9% 늘어난 1만9099대가 인도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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