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손해보험은 통합브랜드 'let:'에 확장성을 담아 브랜드 체계도를 완성했다고 1일 밝혔다.
지난해 10월 보험서비스(상품), 채널, 업무 전반에 적용되는 'let:'을 출범한 롯데손보는 올해부터 서비스명을 'let:+@'형으로 변경하고 'let:' 이야기 중심으로 전개되는 모든 시각적 커뮤니케이션 방향성을 체계적으로 담아 브랜드 체계도를 완성했다.
롯데손보의 브랜드 체계도는 포트폴리오 브랜드(Portfolio Brand), 대표 서비스 브랜드(Feature Brand), 플랫폼 서비스(Platform Service) 등 세가지로 분류된다.
포트폴리오 브랜드는 보험 종목별로 장기보험은 'let:care', 자동차보험은 'let:way', 일반보험은 'let:safe'로 정의했으며 대표 서비스 브랜드는 소방관보험(let:hero), 종합건강보험(let:smile), 긴급출동서비스(let:now) 등 'let:'의 아이덴티티를 강조해 브랜드 스토리를 효과적으로 알리는데 활용할 예정이다.
플랫폼 서비스는 비대면 플랫폼 채널(let:CLICK), 임직원 알림톡(let:CHEERS)과 같은 모습으로 다양한 채널 및 내부구성원들을 위한 프로그램 영역까지 확장되며 디지털 컨텐츠와 유튜브, 소셜미디어 채널까지 지속적으로 넓혀나갈 계획이다.
롯데손보 관계자는 "이번에 완성된 브랜드 체계도는 롯데손보가 'let:'이야기를 중심으로 전개하고자 하는 시각적 커뮤니케이션 방향성의 기준이 될 것"이라며 "이를 통해 앞으로도 고객의 삶을 이해하고 응원하는 보험의 본질을 효과적으로 커뮤니케이션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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