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 09 | 19
23.3℃
코스피 2,578.78 3.37(0.13%)
코스닥 738.14 4.94(0.67%)
USD$ 1,331.0 -4.3
EUR€ 1,479.6 0.0
JPY¥ 934.5 12.7
CNH¥ 187.2 -0.4
BTC 82,954,000 1,763,000(2.17%)
ETH 3,222,000 98,000(3.14%)
XRP 783.3 5(0.64%)
BCH 458,000 35,750(8.47%)
EOS 663 17.7(2.74%)
  • 공유

  • 인쇄

  • 텍스트 축소
  • 확대
  • url
    복사

한화손보, '비대면 상담' 챗봇 서비스 운영

  • 송고 2020.08.26 17:21 | 수정 2020.08.26 17:21
  • EBN 강승혁 기자 (kang0623@ebn.co.kr)

언택트 시대 발맞춰 대고객 서비스 강화

한화손해보험은 8월 26일부터 비대면 상담이 가능한 웹 기반의 챗봇 상담 서비스를 운영한다.ⓒ한화손해보험

한화손해보험은 8월 26일부터 비대면 상담이 가능한 웹 기반의 챗봇 상담 서비스를 운영한다.ⓒ한화손해보험

한화손해보험은 언택트 시대에 맞춰 비대면 상담이 가능한 웹 기반의 챗봇 상담 서비스를 구축, 운영한다고 26일 밝혔다.


한화손해보험이 챗봇 채널을 이용해 고객들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는 '7가지 기능형 메뉴'와 '대화형 상담서비스'다.


고객들의 상담 빈도가 높은 △보험료 납입·이체관리 △보험계약대출 △단기운전자변경 △보험금 청구안내 △고객정보 조회·변경 △보험계약조회 △고객지원센터 안내 등 7가지 업무는 기능형 메뉴를 구성해 고객이 상담사를 기다리지 않고 챗봇을 이용해 내용을 즉시 확인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였다.


고객이 단순 키워드가 아닌 일상적인 대화로 상담 내용을 남겨도 챗봇이 고객의 의도를 추론한 후 응대하는 대화형 상담서비스는 물론, 챗봇이 응대하기에 난이도가 높은 고객의 요청사항은 상담사 서비스로 바로 전환해 업무를 처리하는 채팅상담사 연결기능도 마련했다.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고객은 한화손해보험 고객상담센터로 전화해 '보이는 ARS' 메뉴 중 '챗봇 상담서비스'를 선택하면 된다.


한화손해보험 관계자는 "다양한 상담채널 구축을 통해 고객서비스를 강화하기 위해 챗봇 채널을 구축했다"며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받지 않고 고객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시황

코스피

코스닥

환율

KOSPI 2,578.78 3.37(0.13)

코인시세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

비트코인캐시

이오스

시세제공

업비트

09.19 13:55

82,954,000

▲ 1,763,000 (2.17%)

빗썸

09.19 13:55

82,962,000

▲ 1,780,000 (2.19%)

코빗

09.19 13:55

82,877,000

▲ 1,640,000 (2.02%)

등락률 : 24시간 기준 (단위: 원)

서울미디어홀딩스

패밀리미디어 실시간 뉴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