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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네시스 대형차 최초 내수 20만대 판매 ´초읽기´

  • 송고 2015.09.29 08:16 | 수정 2015.09.29 08:17
  • 데스크 기자 (press@ebn.co.kr)

출시 후 7년만…"현대차 브랜드 이미지 도약 주역"

현대차 제네시스가 대형차 최초로 20만대 판매의 카운트다운에 들어갔다.

29일 자동차업계에 따르면 현대차는 2008년 고급 대형세단 제네시스를 출시한 이래 1세대와 2세대 2가지 모델로 올해 8월까지 한국 시장에서 총 19만6천964대를 판매했다.

누적 판매 20만대 고지까지는 단 3천36대만 남겨두고 있다. 올해 제네시스가 월평균 3천대 이상 판매되고 있다는 점을 감안할 때 조만간 20만대를 넘어설 것으로 전망된다.

제네시스 1세대 모델은 2008년부터 2013년까지 5년간 13만4천930대가 판매됐다. 2013년 11월 출시돼 현재까지 인기를 끌고 있는 2세대 모델은 올해 8월까지 6만2천34대가 판매됐다.

현대차 제네시스는 2008년 데뷔 후 국내 대형차 시장에서 1위 자리를 한번도 놓치지 않은 최고의 인기 모델이다.

글로벌 금융위기로 자동차 판매가 5.1% 감소했던 2008년에도 2만7천615대가 팔렸다.

현대차의 역사에서 제네시스는 중요한 의미를 가진다. 자동차업계에 "현대차는 제네시스 이전과 제네시스 이후로 나뉜다"는 말이 있을 정도다.

1세대 제네시스는 현대차 최초의 후륜구동 세단이다. 8단 자동변속기를 비롯해 앞차를 자동으로 인식해 속도를 조절하는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등 최첨단 사양이 대거 적용돼 본격적인 국산 럭셔리 세단의 시대를 연 주인공이다.

현재 판매되고 있는 2세대 모델은 현대차 최초의 전자식 4륜구동 시스템(HTRAC)이 적용됐다. 성능과 안전성은 물론 디자인까지 품격이 한단계 더 높아졌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제네시스는 2009년 북미 ´올해의 차´로 선정되는 등 해외에서도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현대차 관계자는 "제네시스는 현대차 브랜드를 한단계 끌어올린 주역"이라며 "이같은 성공적인 인상을 전 차종에 확대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서울=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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