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 09 | 20
23.3℃
코스피 2,580.80 5.39(0.21%)
코스닥 739.51 6.31(0.86%)
USD$ 1,331.0 -4.3
EUR€ 1,479.6 0.0
JPY¥ 934.5 12.7
CNH¥ 187.2 -0.4
BTC 84,810,000 3,842,000(4.75%)
ETH 3,298,000 187,000(6.01%)
XRP 788.4 14.9(1.93%)
BCH 456,900 36,350(8.64%)
EOS 684.7 39(6.04%)
  • 공유

  • 인쇄

  • 텍스트 축소
  • 확대
  • url
    복사

쉐보레 트랙스, 2013 신차안전도 평가 1위

  • 송고 2013.07.29 11:24 | 수정 2013.07.29 11:25
  • 이대준 기자 (ppoki99@ebn.co.kr)

정면충돌 및 기둥 측면 충돌에서 만점 획득

보행자 보호 항목에서 역대 최고 점수 얻어

ⓒ한국지엠

ⓒ한국지엠

쉐보레 트랙스가 최고의 안전성을 입증 받았다.

한국지엠이 개발을 주도한 쉐보레 트랙스(Trax)가 29일 국토교통부에서 발표한 ‘신차 안전도 평가(KNCAP)’에서 종합 점수 합계 1위를 기록했다.

트랙스는 제동 안전성을 포함한 주행 안전성 및 보행자 보호 평가를 강화해 1등급 기준을 대폭 상향한 2013년 신차 안전도 평가에서 차량 안전성 평가 최고 등급(1등급, 총점 93.5점)을 받았다.

트랙스는 견고한 차체와 전자식 주행안전 장치 등 다양한 첨단 안전 시스템을 통한 최고 수준의 안전성을 바탕으로 시속 56km 정면충돌 및 기둥 측면 충돌 테스트에서 만점을 획득했다. 또 충돌 분야 전 항목에서 최고 등급인 별 5개(★★★★★)를 기록하며 높은 승객 보호 능력을 과시했다.

보행자 보호 항목에서는 2008년 평가 시행 이래 역대 최고 점수를 획득해 차별화된 안전성을 입증했다.

트랙스는 차체 상부와 하부 프레임을 연결한 ‘통합형 보디 프레임(Body Frame Integral System)’이 적용돼 더욱 견고하고 안정된 구조를 확보했다. 차체에 고장력 및 초고장력 강판을 66% 이상 사용해 세계 최고 수준의 충돌 안전성을 확보했다는 설명이다.

특히, 보행자 충돌 시 보행자의 머리 충격을 최소화 할 수 있는 후드, 와이퍼 및 전면 유리 지지 구조와 보행자 충격 흡수형 범퍼 시스템을 개발해 보행자 하체 상해를 최소화한 것도 눈여겨 볼 대목이다.

SUV차량에 발생 빈도가 높은 전복 사고 발생 시 승객의 안전을 담보하는 생존 공간을 확보하기 위해 루프 구조 강성을 보강해 차량 중량의 최대 4.2배까지 견딜 수 있도록 한 것도 강점으로 꼽힌다.

김동석 한국지엠 기술연구소 안전성능개발담당 상무는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쉐보레의 우수한 제품 설계 철학이 국내외 차량 안전성 평가를 통해 차례로 입증돼 기쁘다”며 “이번 평가를 통해 쉐보레 스파크, 아베오, 크루즈, 올란도, 말리부와 알페온 등 전 제품이 한국 신차 안전도 평가 최고 등급을 기록해 제품 신뢰도에 크게 기여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앞서 트랙스는 지난 5월 유로NCAP(Euro-NCAP) 안전성 평가에서 측면 충돌 테스트 만점을 포함해 충돌 안전성 평가 최고 등급인 별 5개(★★★★★)를 받았다. 2013년 상반기 평가 대상 11개 차종 중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획득하며 글로벌 최고 수준의 안전성을 인정받은 바 있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시황

코스피

코스닥

환율

KOSPI 2,580.80 5.39(0.21)

코인시세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

비트코인캐시

이오스

시세제공

업비트

09.20 04:46

84,810,000

▲ 3,842,000 (4.75%)

빗썸

09.20 04:46

84,808,000

▲ 3,804,000 (4.7%)

코빗

09.20 04:46

84,714,000

▲ 3,668,000 (4.53%)

등락률 : 24시간 기준 (단위: 원)

서울미디어홀딩스

패밀리미디어 실시간 뉴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