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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드 & NOW] KB국민카드, KB국민 위시카드 100만장 돌파 등

  • 송고 2024.08.29 15:36 | 수정 2024.08.29 15:37
  • EBN 박소희 기자 (shpark@ebn.co.kr)

ⓒKB국민카드

ⓒKB국민카드

KB국민카드, KB국민 위시 카드 100만장 돌파


KB국민카드 대표 상품 ‘KB국민 위시(WE:SH) 카드’가 이달 28일 출시 1년 8개월 만에 발급 카드 수 100만 장을 돌파했다.


KB국민 위시 카드 시리즈는 고객별 소비목적에 맞춰 세분화된 상품서비스로 누구에게나 꼭 맞는 혜택을 제공하고 다양한 고객의 니즈에 맞춘 높은 상품성으로 간편하게 최적의 카드 생활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나의 행복을 위한 ‘마이(My) 위시’카드, 함께하는 우리를 위한 ‘아워(Our) 위시’카드, 모두를 위한 혜택을 담은 ‘위시 올(All)’ 카드, 모임 특화형 상품인 ‘위시 투게더’카드, 해외결제에 특화된 ‘위시 트래블’, KB Pay 특화 서비스를 제공하는 ‘위시 데일리’카드로 6종의 시리즈 모두 고객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디자인에서도 그 우수성을 입증해 KB국민 위시 카드는 지난 3월 iF 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상에 이어 지난 2일 독일의 국제 디자인 공모전 ‘레드닷 어워드 2024(Red Dot Award 2024)’에서 브랜드 앤 커뮤니케이션 부문 본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100만장 돌파를 기념해 시그니엘 서울 스위트룸 숙박권, 세라젬 등 경품 증정과 위시 카드 이용 시 받을 수 있는 캐시백, 포인트리 적립 등 ‘100만 위시(WE:SH) Festival!’ 이벤트도 함께 진행중이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위시 카드의 우수한 상품성과 더불어 세계적으로도 인정받는 디자인 과 고객만족을 위한 끊임없는 노력이 흥행의 이유로 보인다”며 “위시 카드 100만장 돌파를 기념해 풍성한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으니 많은 참여 바란다”고 밝혔다.


신한카드,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와 '생성형 AI 스타트업 생태계 육성' 업무협약


신한카드는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와 함께 AI 유망 스타트업을 육성하고 생성형 AI를 선도적으로 도입하는 등 생성형 AI 스타트업 생태계를 육성하기 위한 전략적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협약식은 이영근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센터장, 문동권 신한카드 사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서울 중구 을지로에 위치한 신한카드 본사에서 29일 진행됐다.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는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재단법인으로 2015년 7월 설립됐다.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정부 정책자금을 지원 받아 대기업 및 중견기업과 사업 협력을 추진해 스타트업 생태계를 조성하고 사업화 자금 지원, 투자유치 등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다.


신한카드와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는 이번 협약을 통해 ▲유망 AI 스타트업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참여 및 지원 ▲신한카드 AI 추진과제와 연계한 스타트업 육성 및 협업 ▲AI 생태계 주체 간 동반 성장을 위한 네트워크 형성 등의 활동을 통해 생성형 AI 스타트업 생태계를 육성해 나갈 예정이다.


신한카드는 금융업, 특히 카드회사에 특화한 소규모 언어 모델인 ‘sLLM’을 개발하고 이를 응용, 발전시킬 수 있는 스타트업과 협업을 추진해 생성형 AI를 선도적으로 도입할 계획이다.


sLLM(small Large Language Model)은 ‘챗GPT’ 등 수많은 정보를 보유해 전세계적으로 활용되는 대형 언어 모델(LLM, Large Language Model)이 아닌 기업 등 개별 목적에 따라 개발해 한정적으로 사용하기 위한 소규모 언어 모델이다.


신한카드만의 생성형 AI를 활용하면 상담, 마케팅, 리스크 관리 등 업무 전반에 걸친 혁신을 이루어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외에도 신한카드가 보유한 고품질 소비 데이터 및 빅데이터 분석 능력과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의 AI 혁신 스타트업의 생성형 AI 기술을 결합해 의미 있는 데이터를 창출, 이를 데이터 비즈니스에 활용해 생성형 데이터 생태계를 주도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우리카드 ‘위비트래블 체크’로와이파이도시락 20% 할인


우리카드는 해외여행 필수템 와이파이도시락과 제휴를 맺고 할인 이벤트를 진행 중이라고 29일 밝혔다.


이 이벤트는 내달 말까지 ‘위비트래블 체크’를 포함한 우리카드 고객(법인, 기프트 카드 제외)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와이파이도시락 20%, 도시락 유심 및 이심 10% 할인을 제공하며, 이벤트 종료 후에도 와이파이도시락 10%, 도시락 유심 및 이심 5%를 상시 할인해준다.


‘위비트래블 체크’를 활용하면 더 알찬 여행 계획을 세울 수 있다. 우리페이 또는 네이버페이를 이용해 이벤트에 참여하면 5% 캐시백까지 받을 수 있다. 해외 현지에서 이 카드를 사용해도 5% 캐시백을 받을 수 있고 해외서비스, 국제브랜드 수수료, ATM 인출 수수료 등이 면제된다. 공항라운지는 연 2회 무료 제공된다.


올해 말까지 ‘위비트래블 체크’로 건당 10만원 이상 해외 결제 시 추첨을 통해 1만원 캐시백을 받을 수 있고 전용 외화예금을 개설한 선착순 10만명은 행운의 2달러도 받을 수 있다.


현대카드·현대커머셜 신입 인재 모집


현대카드와 현대자동차그룹 상용차 부문의 유일한 캡티브 금융사 현대커머셜이 ‘2024 신입 인재 모집’을 실시한다. 지난 3월 채용 전환형 인턴십을 진행한 데 이어 올해 두 번째로 진행하는 신입 채용이다.


이번 신입 인재는 입사 후 카드상품기획, 금융상품영업, 재무∙경영관리, 리스크∙컬렉션, 경영지원, 브랜드 직무를 수행할 예정이다. 신입 인재는 입사 후 각 부서 임직원들이 본인의 부서에 대해 직접 소개하는 ‘잡셀링(Job Selling)’과 신입사원이 직접 부서 담당자에게 궁금한 점을 묻고 상담하는 ‘잡페어(Job Fair) 등 신입사원들의 세부 업무 선택을 돕는 프로그램을 통해 본인에게 적합한 부서를 탐색하고 세부 직무를 선택할 수 있다.


전형은 서류전형, 온라인 필기시험, 면접으로 진행되며 최종 합격자는 내년 1월 입사한다. 서류 접수 기간은 26일부터 다음달 9일 오전 10시까지이다. 국내외 대학 졸업자 및 2025년 2월 졸업예정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현대카드·현대커머셜은 경력 인재도 처음으로 공개 모집에 나섰다. 분야는 상품기획∙마케팅, 리스크 기획∙관리, 브랜드∙디자인 직무이며, 서류는 다음달 11일 오전 10시까지 접수할 수 있다.


NH농협카드, 액티브시니어 소비 트렌드 분석


NH농협카드는 핵심 소비층으로 떠오른 액티브시니어(Active Senior) 고객의 카드 데이터를 분석한 '소비트렌드 Insight 보고서-액티브시니어 고객의 카드 소비 현황[을 발간했다고 밝혔다. 해당 보고서는 ‘한국데이터거래소’ 와 ‘금융데이터거래소’ 에 등재돼 무료로 열람할 수 있다.


'액티브시니어'는 은퇴 이후에도 활발한 사회 활동을 영위하는50~60대 중장년층 세대를 뜻한다. 이들은 시간적, 경제적 여유를 가지고 여가와 소비를 즐기며, 능동적으로 생활하는 특징이 있다.


이번 보고서에는 액티브시니어의 소비 동향과 마케팅 전략 수립을 위한 시사점이 담겼다. 분석 대상인 액티브시니어는 NH농협카드의 50~60대 남성/여성 고객으로 설정했다. 결제 데이터는 24년 2분기와 23년 2분기를 기준으로, △주 이용 요일 △주 이용 시간 △주 이용 업종 △업종별 상세 분석 등 다양한 시각으로 비교ㆍ분석했다.


가장 먼저 액티브시니어 고객의 카드 이용이 전체 고객 대비해 뚜렷하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액티브시니어의 카드 결제금액은 전년 대비 7.9% 증가한 반면, 전체 고객의 결제금액은 4.6% 증가에 그쳤다. 이용건수에서 더욱 두드러진 차이를 보였다. 액티브시니어(9.4%↑)는 큰 폭으로 증가한데 반해, 전체 고객(2.2%↑)은 소폭 증가에 그쳤다.


연령별 차이도 분명했다. 60대 고객은 전년 대비 카드 이용금액이 11.4% 증가한데 반해 50대 고객은 5.1% 증가했다. 성별을 함께 분석해보면, 60대는 남성 10.1%, 여성 12.9%로 두 성별 모두 큰 증가폭을 보인 반면 50대는 남성 4.5%, 여성은 5.7% 증가에 그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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