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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올바이오파마, ‘바이오탑’ 상반기 매출 80억 달성

  • 송고 2024.08.27 09:22 | 수정 2024.08.27 09:24
  • EBN 김창권 기자 (kimck2611@ebn.co.kr)

유비스트 기준 정장제 비급여 시장 3년 연속 1위

상반기 기준 프로바이오틱스 비급여 시장서 23.2% 성장

한올바이오파마 바이오탑 매출 추이. [제공=한올바이오파마]

한올바이오파마 바이오탑 매출 추이. [제공=한올바이오파마]

한올바이오파마는 프로바이오틱스 의약품 ‘바이오탑’이 2024년 상반기 매출 80억원을 달성하고, 유비스트(UBIST) 기준 비급여 정장제 시장에서 매출 1위를 기록했다고 27일 밝혔다.


바이오탑은 프로바이오틱스 건기식 제품과 달리 식약처에서 허가를 받은 일반의약품이다. 정장, 변비, 묽은 변, 복부팽만, 장내 이상 발효 등의 적응증에 대해 빠른 증상 완화 효과를 보이며 꾸준한 매출 성장이 나타나고 있다.


의약품 시장조사기관 유비스트(UBIST) 정장제(A7F 미생물성 지사제) 비급여 원외처방액 순위에서 3년 연속(2021~2023) 1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올해 상반기에도 1위를 기록했다. 특히 상반기 프로바이오틱스 시장이 전년 대비 7% 증가한 가운데, 동기간 바이오탑의 성장률은 23.2% 증가하며 괄목할 만한 성장세를 보였다.


이 같은 매출 성장 배경에는 다양한 연령층과 환자 니즈에 최적화된 신제품을 출시하며 라인업을 확대해 나간 것이 주효하게 작용했다. 한올바이오파마는 지난 2022년 환자의 증상과 관리 주기에 따라 선택 처방이 가능한 ‘포르테 캡슐’과 ‘듀얼 캡슐’ 라인업을 선보인데 이어 올 4월 고령층과 아동 환자의 복용편의성을 높인 파우더형 제품 ‘바이오탑하이스트산’과 ‘바이오탑아이세립’을 출시했다.


프로바이오틱스 시장에서 낙산균에 대한 관심이 증가한 점도 바이오탑 매출 증가의 요인으로 추정된다. 프로바이오틱스 의약품은 질환을 치료하는 목적뿐 만 아니라 장기적으로 장 건강을 관리하는 목적으로도 처방 및 복용이 필요하다.


박수진 한올바이오파마 대표는 “다양한 연령층과 환자 니즈에 맞는 신제품을 출시해 나가며 대형병원을 중심으로 처방이 확산됐다”며 “꾸준한 매출 증가로 바이오탑은 최근 6년 동안 연평균 58%의 성장률을 보이고 있으며, 지난해 대비 상반기의 성장 속도가 빨라 올해도 비급여 정장제 시장에서 4년 연속 1위를 기대해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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