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 09 | 18
23.3℃
USD$ 1,335.3 -0.6
EUR€ 1,479.6 -5.4
JPY¥ 921.8 7.4
CNH¥ 187.6 -0.0
  • 공유

  • 인쇄

  • 텍스트 축소
  • 확대
  • url
    복사

[Hotel & Now] "체험형 관광 원해요…K컬처 열풍"

  • 송고 2024.08.26 13:28 | 수정 2024.08.26 13:37
  • EBN 임서아 기자 (limsa@ebn.co.kr)

더 플라자, '원더러스트 코리아' 패키지 출시

ⓒ한화호텔앤드리조트

ⓒ한화호텔앤드리조트

한화호텔앤드리조트 더 플라자가 외국인 관광객 대상 패키지 시리즈를 기획했다. 첫 번째는 '원더러스트 코리아 #1(Wanderlust Korea #1)' 패키지로 원더러스트는 지식과 견문을 넓히고 체험 목적의 관광 형태를 말한다.


한국관광공사 데이터랩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한국을 방문한 외국인 수는 약 770만명으로 코로나19 발병 전인 2019년 상반기 대비 92% 수준을 회복했다. 외국인 관광객이 늘어난 데는 K팝, K드라마, K뷰티 등 K컬처의 인기가 영향을 끼쳤다.


더 플라자는 한국의 일상을 경험하고자 하는 외국인 투숙객을 위해 호캉스와 K컬처 체험이 가능한 패키지를 기획했다.


이번 시리즈는 △디럭스 객실 1박 △참한복 프리미엄 한복 대여권(2인) △셀프 사진관 포토시그니처 촬영권(1회) △덕수궁 입장권(2매)으로 구성됐다. 덕수궁 입장권은 선착순 60팀 한정으로 제공된다. 포토시그니처 촬영권은 명동점을 제외한 전국 모든 지점에서 사용 가능하다. 투숙 기간은 9월 2일부터 11월 30일까지다.


패키지를 구매하면 피트니스클럽과 수영장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가격은 29만원(세금 및 봉사료 별도)부터며 웹 회원의 경우 10% 할인이 가능하다.


롯데호텔앤리조트, 글로벌 특가 프로모션 '프리미엄 딜' 선보여

ⓒ롯데호텔앤리조트

ⓒ롯데호텔앤리조트

롯데호텔앤리조트는 100시간 동안 최대 4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글로벌 특가 프로모션 '프리미엄 딜(Premium Deals)'을 선보인다.


프리미엄 딜은 전 세계에 위치한 롯데호텔앤리조트를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는 대규모 이벤트로, 국내 소재 전 호텔과 리조트는 물론 지난 4월 미국 시카고에 새로 문을 연 L7 시카고 바이 롯데를 포함한 괌, 하노이 등 해외 호텔까지 총 30곳이 참여한다.


오는 9월 2일 오전 10시부터 9월 6일 오후 2시까지 100시간 동안 롯데호텔앤리조트 공식 홈페이지에서 진행하며, 롯데호텔 리워즈 회원이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투숙 기간은 9월 20일부터 11월 30일까지다. 공식 홈페이지 일반요금 대비 최대 40% 할인된 가격으로 객실 예약이 가능하다.


상품 유형은 △객실형 △조식형(또는 라운지형) 2가지 중 선택 가능하다. 해당 프로모션을 이용하는 투숙객에게는 체크아웃 이후 1박당 최대 3000포인트(미화 30달러 상당)의 리워즈 포인트가 추가 적립된다.


이번 프로모션 진행에 앞서 롯데호텔앤리조트는 8월 26일부터 9월 1일까지 일주일간 참여 가능한 사전 이벤트도 마련했다. 최대 1만원의 추가 할인쿠폰 제공뿐 아니라 롯데호텔 리워즈 신규 가입 후 경품 이벤트에 참여하는 고객 전원에게는 아이스 아메리카노 모바일 교환권(1매)을 증정한다.


모히건 인스파이어, 카카오엔터테인먼트와 업무협약 체결

23일 모히건 인스파이어 엔터테인먼트 리조트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에 참석한 모히건 인스파이어 첸 시 사장(왼쪽) 및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장윤중 대표(오른쪽)의 모습이다.ⓒ모히건 인스파이어 엔터테인먼트 리조트

23일 모히건 인스파이어 엔터테인먼트 리조트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에 참석한 모히건 인스파이어 첸 시 사장(왼쪽) 및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장윤중 대표(오른쪽)의 모습이다.ⓒ모히건 인스파이어 엔터테인먼트 리조트

모히건 인스파이어 엔터테인먼트 리조트가 카카오엔터테인먼트와 멜론뮤직어워드(Melon Music Awards, 이하 MMA)의 성공적인 개최 및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지난 23일 인스파이어 이그제큐티브 라운지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모히건 인스파이어의 첸 시 사장과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의 장윤중 대표 등이 참석했다.


양사는 이번 업무 협약 체결에 따라 매년 연말 진행되는 국내 대표 K-팝(POP) 시상식인 MMA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각사가 보유하고 있는 기술, 사업전략 및 노하우를 공유해 상호 협력하게 된다. 사가 보유한 콘텐츠 IP 및 라이브 엔터테인먼트 역량을 활용한 라이브 콘텐츠 기획에도 적극 협력할 계획이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의 뮤직플랫폼 멜론이 주최하는 MMA는 K팝 아티스트와 팬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대표적인 음악 시상식이자 뮤직 페스티벌이다.


파라다이스시티, 주피터X지드래곤 컬렉션 옥션 최초 공개

ⓒ파라다이스시티

ⓒ파라다이스시티

파라다이스시티와 글로벌 경매 플랫폼 주피터(JOOPITER)가 내달 2일 주피터X지드래곤(G-Dragon) 협업 옥션 '낫띵 벗 어 'G'탱: 지드래곤의 예술과 아카이브(Nothing but a 'G' Thang: The Art and Archive of G-Dragon)'를 최초 공개한다.


이번 옥션 최초 공개는 2024년 프리즈 서울을 기념하기 위해 파라다이스시티가 진행하는 파라다이스 아트 나이트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파라다이스시티는 매년 프리즈 서울을 기념해 특별 전시회 프리뷰, 전야제 파티 등으로 구성된 파라다이스 아트 나이트를 개최하고 있다.


주피터는 세계적인 프로듀서이자 가수, 디자이너로 활약 중인 퍼렐 윌리엄스(Pharrell Williams)가 설립한 세계 최초 디지털 경매 플랫폼이다. 문화적 가치가 높은 아이템을 누구나 쉽게 접할 수 있도록 물품의 본질을 조명하는 오리지널 편집물, 이미지, 맞춤형 비디오 콘텐츠 등을 통해 세심한 큐레이션을 제공한다.


제3회 프리즈 서울 개막을 앞두고 열리는 이번 주피터X지드래곤(G-Dragon) 협업 옥션은 대중적 관심을 고조시키고자 'K팝 제왕'이라 불리는 문화예술계 아이콘 지드래곤의 소장품을 엄선해 선보인다.


그동안 지드래곤이 수집해 온 패션, 현대미술, 디자인 오브제와 기념품 등은 물론 이번 경매를 위해 그가 직접 커스터마이징해 제작한 예술 작품들을 오는 9월 2일부터 10일까지 주피터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판매한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