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 09 | 19
23.3℃
코스피 2,580.80 5.39(0.21%)
코스닥 739.51 6.31(0.86%)
USD$ 1,331.0 -4.3
EUR€ 1,479.6 0.0
JPY¥ 934.5 12.7
CNH¥ 187.2 -0.4
BTC 84,150,000 3,440,000(4.26%)
ETH 3,258,000 148,000(4.76%)
XRP 785 13.5(1.75%)
BCH 455,550 34,900(8.3%)
EOS 666 23.3(3.63%)
  • 공유

  • 인쇄

  • 텍스트 축소
  • 확대
  • url
    복사

티빙 흥행 효과 '톡톡'…CJ ENM, 2분기 흑자전환 성공

  • 송고 2024.08.08 14:31 | 수정 2024.08.08 14:35
  • EBN 연찬모 기자 (ycm@ebn.co.kr)

ⓒCJ ENM

ⓒCJ ENM

CJ ENM은 올해 2분기 연결기준 매출 1조1647억원, 영업이익 353억원을 기록했다고 8일 공시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11%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흑자전환했다.


엔터테인먼트 사업은 티빙의 유료가입자 증가와 미국 스튜디오 피프스시즌의 딜리버리 확대를 통해 흑자 기조를 이어갔다. 커머스 사업은 모바일 라이브커머스 중심의 원플랫폼2.0 전략이 순항하며 영업이익이 대폭 신장됐다.


부문별로 보면 미디어플랫폼 부문은 프리미엄 콘텐츠 선전에 따라 유료가입자를 끌어 모은 티빙 효과에 힘입어 전년 대비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 매출은 3529억원, 영업이익은 165억원이다. 티빙 유료가입자 수는 전년 동기 대비 29% 증가했으며, 모바일인덱스 기준 2분기 MAU는 740만명을 돌파했다. 2분기 티빙 매출액은 1년 새 41% 증가한 1079억원으로 집계됐다.


영화드라마 부문은 글로벌 시장 내 프리미엄 콘텐츠 판매가 강화되며 매출이 전년 대비 25.3% 증가한 2876억원을 기록했고 영업손실은 182억원으로 집계됐다.


음악 부문은 자체 아티스트 선전과 글로벌 신규 아티스트의 성공적인 데뷔를 발판으로 견조한 성장세를 이어가며 매출 1523억원, 영업이익 49억원을 기록했다. 특히 신규 아티스트의 성공적인 데뷔로 음악 사업 글로벌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8.6% 증가했다.


커머스 부문은 매출 3719억원, 영업이익 275억원으로 2분기 연속 전년 대비 외형 및 영업이익이 모두 증가했다. 모바일 라이브커머스 취급고가 전년 대비 108% 신장, 견조한 성장세를 이어가는 중이다. 모바일 라이브커머스 중심의 원플랫폼2.0 전략에 따라 신규 라이징 브랜드 발굴 경쟁력이 대폭 강화된 영향이다.


지난 4월 진행한 CJ온스타일의 상반기 대형 프로모션 ‘컴온스타일’도 역대급 흥행을 기록하면서 멤버십 개편 효과와 맞물려 고객 저변 확대에 크게 기여했다는 설명이다.


CJ ENM 관계자는 “티빙이 가입자와 트래픽이 동시 증가하는 가운데 피프스시즌의 콘텐츠 공급 확대, 아티스트의 글로벌 선전에 힘입어 흑자전환에 성공했다”며 “하반기에는 프리미엄 콘텐츠 라인업 강화를 통해 플랫폼 경쟁력을 제고하고 콘텐츠 유통 전략 다각화를 통해 수익성 극대화에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시황

코스피

코스닥

환율

KOSPI 2,580.80 5.39(0.21)

코인시세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

비트코인캐시

이오스

시세제공

업비트

09.19 21:38

84,150,000

▲ 3,440,000 (4.26%)

빗썸

09.19 21:38

84,106,000

▲ 3,381,000 (4.19%)

코빗

09.19 21:38

84,200,000

▲ 3,502,000 (4.34%)

등락률 : 24시간 기준 (단위: 원)

서울미디어홀딩스

패밀리미디어 실시간 뉴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