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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림픽 생중계 효과 '톡톡'…웨이브, 스포츠 콘텐츠 시청량 '쑥'

  • 송고 2024.07.30 16:09 | 수정 2024.07.30 16:10
  • EBN 연찬모 기자 (ycm@ebn.co.kr)

ⓒ웨이브

ⓒ웨이브

웨이브는 '2024 파리올림픽' 생중계 이후 유료가입자와 스포츠 콘텐츠 시청량이 급증하고 있다고 30일 밝혔다.


웨이브는 OTT 중 유일하게 2024 파리올림픽 중계권을 획득해 생중계 방송 및 하이라이트를 제공하고 있다. 웨이브에 따르면 지난주 올림픽 개막 이후 생중계 방송 및 스포츠 장르 콘텐츠 시청량이 급증했다.


특히 여자 양궁 단체 결승전이 열린 29일 새벽에는 웨이브가 제공하는 KBS1, KBS2, MBC, SBS 등 라이브 채널 동시접속자가 지난 6월 대비 약 5.2배 증가했다. 이는 웨이브 신규 유료 구독자 수가 평소보다 2.3배 가량 증가하는 결과로 이어졌다.


웨이브는 이용자에게 다양한 스포츠 테마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큐레이션 서비스도 강화했다. 웨이브 이용자들은 올림픽 스타 출연 예능, 다큐멘터리와 함께 스포츠 영화, 드라마, 애니메이션도 함께 즐길 수 있다.


김경란 웨이브 프로그래밍 그룹장은 “이용자들이 올림픽 기간을 더 즐겁게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를 특별 편성한 결과, 웨이브 스포츠장르 콘텐츠 시청량이 평소 대비 900배 이상 폭발적 수준으로 증가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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