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전환 로드맵 따라 디지털 공장·디지털 마케팅·스마트워크 추진
에쓰오일(S-OIL)은 전사적 디지털 전환 로드맵에 맞춰 업무 효율을 증대하고, 종이 사용량 줄이기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그 결과 최근 정기 이관·폐기 문서를 획기적으로 절감했다.
에쓰오일의 사무실 문서 절감 효과는 전사적인 차원의 디지털화와 관련이 있다. 에쓰오일 관계자는 “문서들을 전산화하며 업무 효율성을 개선하고 종이 사용량을 줄일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사무실의 디지털 전환을 통해 혁신적인 근무환경을 지향하는 기업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에쓰오일은 IT 신기술을 바탕으로 전사적 디지털 전환 로드맵을 수립하고 체계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디지털 공장, 디지털 마케팅, 스마트 워크 등 3개 영역에 대한 디지털 전환 핵심과제를 성공적으로 완료했다.
또 올해부터 2026년까지 최신 기술 동향과 국내외 선진 사례를 조사 분석해 생산성 증대, 비용 절감 등 지속적인 효율성 개선을 위한 2단계 디지털 전환 전략을 추진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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