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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험 & NOW] 삼성화재 다이렉트 착, 일상 속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는 보험 추천 등

  • 송고 2024.07.19 14:52 | 수정 2024.07.19 18:06
  • EBN 박소희 기자 (shpark@ebn.co.kr)

삼성화재

삼성화재

삼성화재 다이렉트 착, 일상 속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는 착!한 보험 추천

삼성화재 다이렉트 착에서는 화재, 풍수해 손해는 물론 아파트 누수피해 등 생활 속 다양한 위험까지 보장하는 주택화재보험을 판매 중이다. 특히 자사 다이렉트 채널을 통해 보험료 부담을 완화한 월 7000원대 ‘착한플랜’을 제공하고 있다.


삼성화재 다이렉트 주택화재보험은 화재, 풍수재 손해는 물론 급배수시설 누출 손해 등 주거 공간위험도 보장한다. 특약을 통해 가족 일상생활중 배상책임, 20대 가전제품 고장 수리비, 도난 손해 등 생활 속 위험까지 보장한다.


또한 여름철 장마 혹은 태풍 시 아파트나 공동주택에서 빈번하게 발생하는 급 배수시설 누출 손해도 보장한다. 폭우 등 ‘사고’에 의해 보일러 배관, 수도배관 등의 급 배수 설비가 파손됐을 경우 가입 90일 이후부터 가입금액 한도내 손해액의 90%를 보상해준다.


그 외에도 주택/가재도구 복구비용지원, 화재사고 폐기물 운반 및 매립·소각 비용, 강력범죄 위로금, 민사소송 법률비용손해 등 다양한 보장을 담고 있다.


가전제품 고장수리비용 특약의 경우 냉장고, TV, 세탁기 등 27개 항목의 가전제품 등에 발생하는 수리비용을 보장한다. 제조일 10년 이내 제품에 대해 가입 60일 이후부터 100만원 한도로 보장되며 2만원의 자기부담금이 발생한다.


현대해상 교통기후환경연구소, 풍수해보험 통해 본 사고 피해 특성 발표

기후변화로 인해 풍수해 피해가 커짐에 따라 풍수해보험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고 정부와 지자체의 적극적인 풍수해보험 지원과 홍보에 힘입어 최근 가입자 수가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현대해상 교통기후환경연구소는 지난 11년(2013~2023년) 동안 자사 풍수해보험 현황을 분석한 결과 2023년 당사 풍수해보험 계약 건수는 1만3302 건으로 지난 5년 평균 계약 건수 보다 약 153%가량 크게 늘었으며 2013년 대비 약 4배 가량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기후변화로 인한 이상기상 현상의 빈번한 발생과 풍수해보험 가입자 수가 증가함에 따라 보험금 지급액도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 2013년부터 2023년까지 풍수해 피해로 총 4248 건의 보험금이 지급됐으며 2023년에 지급된 보험금은 2013년에 비해 약 3배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자연재해 유형에 따른 보험금 지급액을 분석한 결과, 2020년 이후 집중호우 피해로 지급된 보험금 비율은 증가한 반면, 태풍 피해로 지급된 보험금 비율은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2023년에는 처음으로 태풍 보다 호우 피해로 인한 보험금이 더 많이 지급된 것으로 나타났다.


동양생명, ESG 경영성과 담은 두번째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동양생명이 지난 2022년부터 2023년까지 2개년의 주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성과를 담은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


이번 보고서는 동양생명이 ESG 활동과 관련된 비재무성과를 이해관계자들과 투명하게 공유하고자 첫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던 2022년 이후 두번째다.


환경 부문에는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동양생명의 노력을 중점적으로 다뤘다. 녹색∙친환경 투자를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는 동양생명의 2023년 친환경투자금액은 4661억으로 2021년 대비 24% 이상 증가했으며 친사회투자 1조2051억원을 포함할 경우 전체 ESG 투자금액은 2021년 대비 3배 이상 증가했다.


또한 동양생명은 환경경영실천과 환경영향 최소화를 위해, 사내 페이퍼리스 환경 구축 및 친환경 구매 실천, 전사 그린위크 캠페인 전개와 뚝섬한강공원 내 친환경 어린이 정원 조성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며 적극적인 조치를 취하고 있다.


사회(Social) 부문에는 소비자중심 경영 및 정보보안, 금융의 포용성 및 접근성 등과 관련한 다양한 성과를 담았다. 동양생명은 금융소비자의 권익보호를 위해 금융사기에 적극 대응할 수 있는 프로세스를 지속적으로 정비하고 있으며, 고객과의 소통 활성화를 위한 ‘고객의 소리 모니터링’ 제도도 지난 2023년 10월부터 운영하고 있다.


보험 가입이 어려운 고령자나 유병자들을 위한 맞춤형 신상품 개발 및 이들을 위한 전담 직원 배치 등 금융취약계층 접근성 강화와 상생금융을 위한 노력도 꾸준히 전개하고 있으며 전 임직원 뿐만 아니라 협력업체 등을 대상으로도 정보보호 및 개인정보 교육을 진행해, 보안의식도 지속적으로 함양하고 있다.


지배구조(Governance) 부문에는 윤리 및 준법경영을 위한 체계적인 내부통제 방안과 회사 중장기 가치 증대를 위한 리스크 관리 체계 그리고 지배구조 등을 상세히 공개했으며 이해관계자들에 대한 경제적 가치배분에 대해서도 기술하는 등 이해 관계자들과의 소통 강화를 위한 노력도 담았다.


AIA그룹, 10년 연속 글로벌 1위 MDRT 보유 기업 달성

AIA그룹이 10년 연속으로 전 세계 다국적 생명보험사 중 MDRT(백만 달러 원탁회의) 구성원 수 1위를 기록했다.


MDRT는 생명보험업계 고소득 설계사들이 모인 단체로, 수수료 및 보험료 수입 12만8000달러를 달성한 전 세계 80개국 700여개 생명보험업계 기업 소속의 재무 전문가들이 활동하고 있다.


AIA그룹은 한국 법인 AIA생명을 비롯해 전 세계 가장 많은 MDRT 회원을 보유한 상위 3개 법인 중국, 태국, 홍콩 등 전세계 18개 시장에서 맞춤형 컨설팅과 우수한 상품 등 프리미엄 종합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러한 배경에는 고객이 ‘더 건강하게, 더 오랫동안, 더 나은 삶을 돕기 위한 기업 철학을 바탕으로 대면채널 강화를 지원하는 우수 설계사 육성 프로그램이 있다.


AIA생명은 지난 해 8월 자사형 법인보험대리점(GA) ‘AIA 프리미어파트너스’를 설립하고 기업의 미래를 책임질 핵심 인재를 원활하게 도입하고자 체계적인 교육 프로그램 NGMP(Next Generation MDRT Program)를 선보였다.


NGMP는 AIA그룹의 선진적인 시스템을 도입해 신입 설계사들의 조기정착 기틀을 마련하고 새로운 시장을 창출하며 소득을 증대할 수있도록 1단계부터 3단계의 과정으로 이뤄진다.


1단계는 보험 기본 지식 및 영업 실무 학습 2단계는 주력 상품 비교 및 우수 사례 소개, 3단계는 활동량 관리 및 신규시장 개발과정 등에 대한 교육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전문 지식 및 다양한 경험을 통해 고객에게 최적의 재무설계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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