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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obacco & Now] BAT, 한화 신한 테라와트아워와 재생에너지 PPA 체결 등

  • 송고 2024.06.13 09:43 | 수정 2024.06.13 09:44
  • EBN 신승훈 기자 (shs@ebn.co.kr)

BAT, 한화 신한 테라와트아워와 재생에너지 PPA 체결

글로벌 담배 제조사 BAT코리아제조 김지형 공장장(왼쪽에서 두 번째)과 한화 신한 테라와트아워 고성훈 대표(오른쪽에서 두 번째)를 비롯한 각 사 주요 관계자들이 재생에너지 전력구매계약(PPA) 체결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제공=BAT로스만스]

글로벌 담배 제조사 BAT코리아제조 김지형 공장장(왼쪽에서 두 번째)과 한화 신한 테라와트아워 고성훈 대표(오른쪽에서 두 번째)를 비롯한 각 사 주요 관계자들이 재생에너지 전력구매계약(PPA) 체결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제공=BAT로스만스]

글로벌 담배 제조사 BAT코리아제조(BAT사천공장)가 한화 신한 테라와트아워(테라와트아워)와 재생에너지 전력구매계약(PPA)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양사는 지난 10일 BAT사천공장에서 PPA 체결식을 열고 향후 계획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체결식에는 BAT사천공장 김지형 공장장과 테라와트아워 고성훈 대표 등 각 사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PPA(직접전력구매계약·Power Purchase Agreement)는 재생에너지 발전사로부터 사용자가 직접 전기를 직접 구매하는 제도다. 고정적으로 재생 에너지를 확보할 수 있어 기업의 RE100(Renewable Energy 100·재생에너지 100% 사용) 이행을 위한 수단으로 꼽힌다.


이번 계약을 통해 BAT사천공장은 향후 5년간 약 5MW(메가와트) 규모의 태양광 발전자원 재생에너지를 테라와트아워로부터 공급받게 된다.


BAT는 안정적인 재생에너지 조달 기반을 바탕으로 제품 생산과 공장 운영에 필요한 모든 전력을 재생에너지로 전환해 온실가스 감축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이를 기반으로 BAT그룹의 2050년 넷제로(Net Zero) 목표 달성에도 한 걸음 더 가까워질 것으로 기대된다.


김지형 BAT사천공장 공장장은 “이번 계약은 BAT 그룹의 ‘더 좋은 내일(A Better Tomorrow™)’을 향한 여정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속가능한 에너지 사용을 강화해 글로벌 기후 변화 위기 극복을 위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KT&G, ‘에쎄’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 15년 연속 1위

‘에쎄 브랜드 로고’. [제공=KT&G]

‘에쎄 브랜드 로고’. [제공=KT&G]

KT&G는 초슬림 담배 ‘에쎄(ESSE)’가 한국생산성본부에서 주관하는 ‘2024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 담배부문 1위에 오르면서 15년 연속 최고의 브랜드로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NBCI는 한국생산성본부가 매년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산업별 브랜드 인지도 및 이미지, 충성도 등을 조사해 브랜드 경쟁력을 점수로 산출한 지표다. 개별 브랜드가 지닌 경쟁력을 종합적이고 객관적으로 평가해 의미있는 정보를 기업 및 소비자들에게 제공하는 역할을 한다.


‘에쎄’는 레귤러 사이즈의 고타르 담배와는 차별화된 슬림한 디자인의 저타르 제품으로 출시 초기부터 시장의 주목을 받아 왔다. 이후 냄새 저감 등 혁신적인 기술 적용과 소비자의 다양한 니즈가 반영된 제품 확장을 통해 국내 담배 판매량 1위 자리를 2004년부터 20년째 지켜오고 있다.


‘에쎄’는 2001년 중동과 러시아에 첫 수출을 시작한 이래로 인도네시아, 중남미, 아프리카 등 지속적인 시장 확대를 통해 전 세계 90여 개국에서 판매되고 있다. 현재는 글로벌 초슬림 담배 판매량의 약 3분의 1을 차지하면서 ‘글로벌 1위’ 제품으로 성장했다.


송승철 KT&G 에쎄팀장은 “1996년 국내 첫 출시한 ‘에쎄’는 소비자 트렌드에 부응하며 20년 넘게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KT&G의 혁신 기술과 다양한 소비자의 취향을 반영한 제품을 통해 글로벌 브랜드로서의 위상을 높여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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