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 09 | 19
23.3℃
코스피 2,580.80 5.39(0.21%)
코스닥 739.51 6.31(0.86%)
USD$ 1,331.0 -4.3
EUR€ 1,479.6 0.0
JPY¥ 934.5 12.7
CNH¥ 187.2 -0.4
BTC 84,100,000 3,202,000(3.96%)
ETH 3,260,000 144,000(4.62%)
XRP 783.1 12(1.56%)
BCH 454,750 34,450(8.2%)
EOS 665 24.2(3.78%)
  • 공유

  • 인쇄

  • 텍스트 축소
  • 확대
  • url
    복사

에쓰오일,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서 ‘장관상’ 수상

  • 송고 2024.03.07 10:08 | 수정 2024.03.07 10:09
  • EBN 권영석 기자 (yskwon@ebn.co.kr)

판타지 장면·감각적 멜로디 두잇(Do it) 송

핵심메시지 ‘힘, 깨끗함, 새로움’ 전달

[제공=에쓰오일]

[제공=에쓰오일]

에쓰오일은 한국광고주협회가 주관하는 제 32회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에서 ‘구도일 캔 두잇(GooDoil Can Do It)’ TV광고로 오디오부문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광고대행사인 HS애드와 함께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광고 어워드는 매년 국내제작 광고물을 대상으로 전문가 평가에 더해 소비자가 직접 심사해 수상작을 결정했다.


에쓰오일의 2023년 ‘구도일 캔 두잇’ TV광고는 다양한 직업의 구도일들이 회사의 미래지향적 메시지 ‘힘, 깨끗함, 새로움’을 주유기 속 판타지 세상과 ‘두잇 CM송’을 통해 감각적으로 전달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았다.


회사 측은 2006년 CM송, 2012년 캐릭터 ‘구도일’, 2015년 패밀리 캐릭터를 통해 차별화된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해 왔다.


특히 CM송은 18년이라는 시간을 뛰어넘어 시대적 분위기와 트렌드에 맞춰 발라드, 트로트, 락, 재즈, 힙합 등 다양한 형식으로 변주되면서 소비자들의 감성을 자극해 왔고, TV광고는 물론 유선전화 통화 연결음, 휴대폰 컬러링 등 다방면에서 활용되고 있다.


2023년 TV광고의 두잇 CM송의 경우 브랜드 메시지와 슬로건을 가볍게하고 개사를 통해 거쳐 소비자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에쓰오일 관계자는 “평범함 속에 비범함이 숨어 있듯 소비자들에게 친숙한 캐릭터와 CM송을 마케팅 트렌드에 맞춰 창의적으로 해석한 것이 높은 소비자 반응으로 이어진 것 같다”고 밝혔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시황

코스피

코스닥

환율

KOSPI 2,580.80 5.39(0.21)

코인시세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

비트코인캐시

이오스

시세제공

업비트

09.19 22:04

84,100,000

▲ 3,202,000 (3.96%)

빗썸

09.19 22:04

84,089,000

▲ 3,125,000 (3.86%)

코빗

09.19 22:04

84,103,000

▲ 3,163,000 (3.91%)

등락률 : 24시간 기준 (단위: 원)

서울미디어홀딩스

패밀리미디어 실시간 뉴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